-
-
일과 관계가 술술 풀리는 목소리의 비밀 - 성공과 운을 부르는 목소리 만들기 프로젝트
이서영 지음 / 메이트북스 / 2018년 11월
평점 :
이서영 저의 『일과 관계가 술술 풀리는 목소리의 비밀』 을 읽고
목소리를 많이 쓸 때가 있었다. 새벽 모닝콜부터였다.
약속한 시간에 전화를 하여 깨워 아침인사하며 공부하도록 하는 것부터 시작한다.
그리고 학교에 가장 먼저 도착한다.
전 교실을 돌면서 칠판 오른쪽 상단에 오늘의 좋은 말 한마디를 적고서 목걸이 메시지와 어깨띠를 메고 청소용구를 들고서 학교 교문에 나간다.
청소를 하고서는 교문 앞에서 출근하는 선생님과 등교하는 전교 학생들에게 "안녕하세요?", "좋은 아침입니다!" 하고 밝은 목소리로 먼저 인사를 한다.
그리고 하루 맡은 수업시간에 학생들과 함께 수업을 담당한다.
중학교 사회교과 시간이다.
대개 학생들과 함께 하면서도 교사의 말이 많이 쓰여 지는 시기였다.
목소리가 클 수밖에 없다.
남자이고 한참 때이다 보니 비교적 강한 이미지에 생동감이 넘치는 목소리였다.
사회생활 하는 데 있어서는 비교적 얌전하면서 내성적이다 보니 조용하면서 작은 목소리였었는데 학생들과의 생활에서는 큰소리여서 상반되는 이미지였던 것 같다.
그렇지만 지금은 학교를 퇴직하였다.
비교적 자유롭게 생활하고 있다.
그렇다보니 활발하게 사회생활하고 있지는 않다.
말을 많이 하는 시간을 갖고 있지 않기 때문에 목소리에 대한 필요성에 대해 심각성을 느끼지는 않고 있다.
그렇지만 예전에 말이, 목소리가 주변 사람들에게 얼마나 중요하다는 것 실질적으로 느끼고 있기에 이 좋은 책이 참으로 중요하다는 것을 인식하면서 읽게 되었다.
어차피 우리 인간은 생활을 하면서 많은 사람들과 관계를 맺을 수밖에 없다.
그 관계를 통해서 하고자 하는 일과 직업에서 뭔가 얻고자 한다.
소정의 성공과 운을 부르고 얻기 위해서 사람들과의 관계를 가질 때에 바로 말 즉, 목소리가 절대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얼마나 부드러우면서 생동감 넘치는 억양 활용으로 감동을 줄 수 있다면 훨씬 더 이롭게 작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그리하여 일과 관계가 더욱 더 술술 풀릴 수 있다고 한다면 최고의 프로젝트가 되리라 생각한다.
우리가 행하는 '대화의 99퍼센트는 목소리다!'라고 할 정도로 목소리가 중요하다고 한다.
그렇다고 한다면 자신의 목소리를 점검하여서 뭔가 작고 우울하게 느껴지거나 부족하다고 생각되었을 때 인생이 슬슬 풀리길 원한다면 지금 당장 자신의 목소리를 고쳐야 하는 것에 어떻게 생각하는지요?
이 의미 깊은 책을 통해서 한 번 면밀하게 점검해보셨으면 한다.
사소한 생활 습관에서 만들어지는 스피치 노하우로 무조건 질문하기, 질문을 통한 간접 에피소드 쌓기, 에피소드 노트 만들기, 다양한 예능프로그램 시청하기, 글말을 입말로 바꾸기 등이 매우 인상적이었다.
인간관계와 사회생활을 하는 데 있어서 최고의 모습으로 바꿔주게 해줄 목소리의 비밀을 시원하게 풀어 줄 멋진 책 선물을 꼭 만나보기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