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금, 멋진 영어 한 줄의 타이밍 1 : All-Star - 꼬박꼬박 하루 하나씩 클래식 영어 읽기 ㅣ 열두 달 멋진 영어 시리즈 1
이충호 지음 / 브레인스토어 / 2018년 10월
평점 :
절판
이충호 저의 『지금 멋진 영어 한 줄의 타이밍1』 을 읽고
우리가 생활해 나가는데 있어서 교훈으로 삼아야 할 참으로 멋진 단어들이 많다.
여럿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단어가 '인내'와 '끈기'라고 생각을 한다.
어떤 일을 하는데 있어서 시작은 잘 하는데 끝가지 가는 경우가 결코 쉽지 않기 때문이다. 자신과 싸워가면서 끝, 마무리까지 해낸다면 최고의 모습일 텐 데 그런 경험을 한 경우가 많지 않다.
특히 교육을 시작하거나 영어 등 공부를 하는 경우도 마찬가지다.
호기심에, 욕심에 시작은 잘 하는데 얼마 못가서 흐지부지 하면서 중간에 그만 두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그러면서 후회를 해보아도 또 마찬가지 반복이다.
참으로 단단한 각오를 다져야 한다.
그런데 구조적으로 잘 짜여 진 책이 나왔다.
매일 부담 없이 대하면서 해야만 하는 아니 할 수밖에 없도록 만드는 책이다.
우리가 매일 밥을 먹을 먹지 않으면 안 되듯이 밥을 먹기 전에 이것을 하고서 밥을 먹어야 하는 자신과의 데드라인으로 만들고서 작정한다면 매일 대할 수밖에 없다.
그렇다면 365일, 매일 느껴볼 수가 있다.
잔잔한 울림과 힐링이 있는 멋진 영어 한 줄의 여유를 즐길 수 있다.
와아! 육십 대 중반의 나이에 이런 멋진 시간을 가질 수 있다니 너무나 나는 행운아라는 생각을 가져본다.
왜냐하면 물론 일상생활에서 영어를 거의 사용을 하지는 않지만 기본적으로 만국 공용어인 영어 공부를 통해서 하루 한 문장씩, 즐겁고 쉽게 읽을 수 있는 클래식한 문장들을 대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 좋은 책과의 만남을 통한 계기를 통해서 그 동안 거의 손을 놓고 있던 영어에 대한 관심을 갖는 것은 물론이고, 저자가 소설가나 역사가, 철학자 등의 감성적인 말과 글을 모아 놓은 내용들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멋진 영어 읽기 내용으로 발전될 수가 있으리라고 본다.
하루에 딱 한 문장, 너무나 의미 깊은 좋은 글귀들로 구성된 영어 글귀이다.
시간도 10분 정도면 충분하다.
얼마든지 부담스럽지 않게 대할 수 있으며, 또한 저자가 자세하게 문장 분석과 함께 단어 정리도 해두고 있어 영어 실력도 챙길 수 있다.
중요한 것은 반복학습인 것 같다.
그리고 쉬지 않고 이어가는 것이다.
그리고 즐거운 마음으로 소리 내어 읽고 쓰는 것이다.
이런 내용들을 매일매일 끈기를 갖고 아침 식사하기 전에 소리 내어 읽고서 보고 행한다.
시작한지 비록 얼마 되지 않았지만 기분이 매우 좋다.
이런 식으로 지속적으로 행한다고 한다면 나 자신도 몰래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아울러 다른 시리즈물도 기대가 된다.
좋은 영어 책을 만들어 준 저자와 출판사 측에 감사 인사를 드린다.
매일 매일 영어에 관심을 갖고 싶은 사람들은 이 좋은 책을 통해서 진정한 울림과 힐링의 멋진 영어와 만남의 시간을 통해서 최고 행복함을 맛보시기를 권유 드려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