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능력을 보여줄 것인가 - 당신의 가치를 빛나게 할 능력 어필의 기술
잭 내셔 지음, 안인희 옮김 / 갤리온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잭 내셔 저의 어떻게 능력을 보여줄 것인가를 읽고

사람은 자신의 능력을 갖고 있기만 해서는 안 된다.

나름대로 갖고 있는 능력을 완벽하면서도 당당하게 발휘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할 것이다. 그렇기 위해서는 솔직히 많은 요령과 훈련이 필요하다는 점이다. 그냥 가만히 있어가지고는 되지 않는다는 사실이다.

따라서 우리 사람은 나름대로 그것을 찾아야만 한다.

저자의 말이 참으로 인상적이다.

'내가 가진 능력을 효과적으로 드러냄으로써 당신이 원하는 대로 상대가 믿게 만드는 완벽하게 주도적인 자기 표현의 기술을 알려준다. 당신의 능력을 몰라주는 상대를 탓하지 마라.

능력 있는 프로페셔널로 대우받을 것인가. 무능력한 낙오자로 낙인찍힐 것인가는 온전히 당신 자신에게 달려 있다.' 이다.

그렇다면 내 자신이 스스로 노력해 나가는데 있어서 쉬운 일이 아니다.

아니 열심히 노력하면 언젠가는 인정받을 거라고? 하여 기다려서도 되는 것이 아니라는 점이다.

능력도 절대 스스로 빛을 발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뮌헨 비즈니스 스쿨 교수이자 IBM, H&M 등 세계적인 다국적 기업을 컨설팅한 경영 컨설턴트인 잭 내셔 저자는 20년 동안 이 문제를 깊이 파고들면서 세계 최정상 CEO와 석학들을 인터뷰하고 연구한 끝에 완성한 최고의 비즈니스 북이 탄생한 것이다.

당신의 가치를 빛나게 할 능력 어필의 기술을 실었기 때문이다.

그 기술은 바로 "당신이 인정받지 못한 건 능력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능력을 보여주는 법을 몰랐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 책 <어떻게 능력을 보여줄 것인가>를 통해서 가장 확실한 자신만의 능력 어필의 기술을 가장 확실하게 보여주는 법을 터득하여 발휘할 수만 있다면 아마 이 세상 최고의 인물들과 당당히 어깨를 나란히 하면서 멋진 모습으로 등극하리라 확신해본다.

이 얼마나 멋진 선물인가?

당장 이 멋진 선물인 이 책을 구하여 자기의 것으로 만들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책에는 자신감·첫인상··재능·말투·몸짓·매력·거동 등 '보이는 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8가지 요소들을 차례로 다루고 있다.

 '나의 장점만 떠오르게 하는 법', '운과 재능을 내 편으로 만드는 법', '마음을 훔치는 말과 몸짓 사용법' 등 원하는 대로 상대를 움직이는 8가지 능력 어필의 기술을 담고 있다.

모범적이고 신사적인, 때론 거침없이 파격적인 세계 최고들의 '보이는 능력'에 어떤 감이 통하면서 느낌이 온다고 한다면 분명코 숨겨지고 잠재된 내 자신의 능력도 마침내 찬란한 빛을 발하리라 확신해본다.

바로 이것이다.

어느 한 순간만 감동을 맛본다면 이후 계속 이어지는 감동의 물결로 확산되어지고...

나 자신의 유능함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는 기회가 계속 펼쳐나가리라 기대를 해본다.

이 얼마나 멋진 독서의 기쁨일까!

내 능력을 긍정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가 주어질 많은 조건들을 만나는 순간을 통해 스스로 빛을 발휘하는 기쁨을 통해서도 자신의 잠재된 능력이 큰 빛으로 빛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우리 모든 사람들이 이 의미 깊은 좋은 책을 통해서 자신의 잠재된 능력들을 마음껏 발휘하는 표현 방법 능력 등을 통해서 활짝 펴내 유능함을 마음껏 발휘하는 멋진 모습을 보여줄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