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들은 모르는 남자들의 심리 - 사랑이 서툰 너에게
이성현 지음, 차상미 그림 / 21세기북스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성현 저의 여모남심을 읽고

사랑! 사랑! 사랑이란 무엇일까? 생각해본다.

이 사랑 때문에 모든 사람들이 결국은 애타게 움직이면서 뭔가를 갈구하려는 모습을 상상해보면 그 대단한 모습을 떠올려본다.

그리고 더 멋지고 아름다운 사랑을 만들기 위해서 하나에서 열까지 노심초사 노력하는 남자들과 여자들의 모습들을 그려본다.

너무나 아름다운 모습들이다.

그러나 다 좋은 모습들로 이어지고 좋은 결과로 결실을 맺어 최고 가정을 이루어서 살았으면 하는 간절한 바람이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생기는 것 같다.

이러한 것이 인생이고, 사회현상이라 생각하면 조금은 쉽게 이겨 갈 수 있으리라고 본다. 한 번 실패한 경우보다 더 나은 더 멋진 상대를 만날 수 있기 때문이다.

어쨌든 남자와 여자들의 짝꿍을 만나는 인연들은 본인들의 노력과 함께 주변의 배려와 이런 천운도 작용하는 것이라고 내 자신은 믿고 있다.

그래서 그런지 사랑을 다룬 이야기들은 기분이 좋고, 행복하다.

이 책도 마냥 좋았다.

사랑 때문에 울고 웃는 모든 이들을 위해 사랑을 말한 유튜브 누적 조회 수 1, 155SNS 팔로워들에게 사랑받는 연애코치인 저자의 글이란다.

그 유튜브와 페이스북에서 수십만 팔로워들의 뜨거운 공감과 찬사를 받았던 '여모남심=여자들은 모르는 남자들의 심리' 37편의 에피소드를 난쟁이성현 특유의 유쾌한 감성을 살려 다시 쓰고, 사랑스럽고 감각적인 일러스트와 함께 담아냈으니 감동을 받을 수밖에 없을 것 같다. 남자인 나 자신은 성격이 여자 같다고 하면서 활발치 못하여 특히 여자와 함께 하는 자리에 제대로 표현도 못하는 입장에서는 너무나 의미 깊은 좋은 가정교사 같은 여러 가지 속 시원한 지침들을 얻고 연애하는데 필요한 명답을 발견할 수 있었다.

따라서 나 같은 사람들을 포함하여 남자와 여자 할 것 없이 사랑과 관련하여서 웃고 울고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사랑이 주는 따뜻한 위로를 마음껏 받을 수 있는 그런 아담한 시간이 되리라고 본다.

그리고 특히 사랑에 대해서 자신의 마음을 마음껏 아직 펼쳐보지 못한 사람들은 이 책을 통해서 많은 것을 느끼고 깨닫는 시간이 되리라고 본다.

사랑이 서툴고 막막하지만 누구보다 달콤한 연애를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보내는 조언과 가슴 따뜻한 위로라고 생각하면서 읽으면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으리라고 본다.

역시 사람은 혼자서는 모든 것을 알 수가 없는 법이다.

그런데 주변의 여러 상황들을 보고 겪으면서 자신의 경우를 대비하면 생각하면서 결국은 자신의 경우를 만들어 가는 것이라고 볼 때 이 책을 통해서 분명코 느끼고 배우고 행한다면 틀림없이 많은 부분 성공으로 가리라 확신해본다.

책 처음부터 끝까지 보면서 남자들의 속마음에 대한 섬세한 심리 묘사를 따라가다 보면 정곡을 파고드는 속 시원한 연애 명답을 발견하게 되리라고 본다.

아울러 가장 중요한 사랑이 주는 따뜻한 위로를 받을 수 있다면 최고의 모습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바로 이것이다.

결국 사랑은 이런 과정들을 통해서 서로가 만들면 되는 것이다.

남자나 여자 혼자 갖고는 사랑은 절대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