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은 기회와 타이밍이다
위민훙 지음, 정유희 옮김 / 새로운제안 / 2018년 6월
평점 :
절판


위민홍 저의 창업은 기회와 타이밍이다를 읽고

주변을 보면 사업을 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

물론 조그마한 소점포에서부터 중소기업 등 아주 다양한 업종에 종사하고 있다.

하게 된 사연이야 각자 나름대로 자신만의 적성이나 취미 또는 꿈이나 목표에 따라서 직업으로서 임하고 있기도 하다.

그렇지만 대부분의 경우는 직장에 임하는 직장인으로서 활동 경우가 많다.

직장인들은 꽉 짜여 진 규율 아래서 임해야만 한다.

그러기 때문에 매사에 있어서 자율이나 창의적인 활동을 행하기 쉽지가 않다.

이런 활동을 활발하게 활동하기 원하는 사람은 일찍부터 창업에 관심을 갖고서 확실하게 준비를 해놓고 공부를 해놓는다면 매우 좋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그러할 때 꼭 필요하겠다는 좋은 책이 바로 이 책이다.

중국 교육계의 가장 영향력 있는 CEO이자 엔젤투자자 '신둥팡' 창립자 '위민훙'의 창업 특강이 있기 때문이다.

중국의 실리콘밸리로 불리는 중관촌(中關村), 그곳 낡은 사무실에서 '신둥팡'이라는 영어 학원을 세워 뉴욕 증권거래소에 상장시키고 중국 최대의 교육브랜드로 성장시킨 위민훙의 창업 특강.

아이디어와 실력은 있으나 자본이 부족한 스타트업 창업자들을 후원하는 엔젤투자자로 최근 변신한 그는 투자가 입장에서 어떻게 하면 창업에 성공할지를 이 책을 통해 이야기한다.

내가 가장 좋아하고 후원하고 싶은 유형은 긍정적이고 자신감 있고 과감하게 포기할 줄 아는 사람이라는 그는 이 책을 통해 사업이 아니라 사람에게 투자한다는 자신만의 투자 철학을 밝힌다.

작가가 말하는 골든타임이란 시대의 흐름과 함께 정부와 기업이 주목하고 지원하는 흐름인 지금을 말한다.

더불어 완수하려는 일은 자신의 능력보다는 커야하고 뜻을 함께하는 최적의 파트너와 함께 의견을 나누며 끊임없이 공부할 것을 권한다.

중국 최대 교육기업 신둥팡의 회장인 지은이 위민홍은 그의 직업과 맞게 상당히 교육적이고 원칙적인 견지에서 그리고 중국의 많은 고전을 통해서 현재의 창업자에게 그의 생각을 전달한다.

수긍이 가는 측면에서 작가가 말하는 창업자는 긍정적이며 성공에 확신이 있을 것을 주문한다.

그 확신은 창업자의 파트너와 직원 그리고 상대방을 설득시키고 고객에 긍정적인 에너지로 전달될 것으로 본다.

책은 그의 기업을 비롯하여 중국의 많은 성공한 기업인을 이야기하며 창업자가 가져야할 소양과 정신 그리고 실천해야할 과제를 전한다.

출중한 친구로부터 내 인생의 고도도 더불어 높이고, 마윈, 레이쥔처럼 성공한 기업인이 나름의 철학을 가지고 있듯이 독서와 학습으로 사고의 폭을 넓히고, 끝없이 자신을 되돌아보며 자신을 충전하고 창의적인 발상을 통해서 미래의 그림에 접근할 것을 주문한다.

 '청년의 창업의 길', '창업에 뛰어들었으면 그에 적합한 사람이 될 것', '창업에서 도사리는 고난을 이겨낼 방책', '창업에서 소중한 파트너', '난관에 부딪혔을 때 나를 어떻게 바로 잡고 다시 충전할 것', '매 순간 찾아오는 곤경에서 어떻게 벗어나는지에 대한 견해', '초심으로 얻을 수 있는 행복 또는 롤 모델정립 방법', '나를 가꾸는 법', '삶에 어우러져 잘살고 의미 있게 사는 방법' 등을 설파한다.

결국 이 책은 창업을 위해 우리가 준비해야 할 마음가짐과 각 구간마다 대처해야 할 그 의 방법 등을 저자가 직접 체험하면서 얻어내었던 실질적인 성공스토리 중심으로 밝히고 있어 너무나 살아있는 최고의 스승이라 할 수 있다.

창업은 기회와 타이밍이라 할 수 있다.

이 책과의 만남이 여러분이 하고자 하는 창업의 최고 기회와 타이밍이 되리라 확신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