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이기는 힘 - 그들은 어떻게 위기를 기회로 만들었는가
이지훈 지음 / 21세기북스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지훈 저의 결국 이기는 힘을 읽고

내 자신을 포함하여 우리 인간은 이 세상에 아주 귀하게 태어났다.

그리고는 나름대로 열심히 성장하여 왔다.

각기 개성에 맞게끔 지금 현재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줄 안다.

물론 현재 하고 있는 일에 최대한 만족하는 사람에서부터 그렇지 못한 사람까지 아주 다양한 사람이 있는 줄로 안다.

또 아직까지 자신이 원하는 직장을 잡지 못하고서 열심히 공부를 하고 있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다니고는 있지만 만족하지 못하고 뭔가를 목표를 하고 있는 등 말로 다하지 못할 정도의 많은 사련이 있을 줄로 안다.

그렇지만 중요한 공통점은 하나다.

이 책 제목처럼 결국 이기는 힘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그래야만 내 자신이 원하는 꿈이나 목표를 이룰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당장이나 쉽게 이루어진 것은 아니다.

뭔가 단단한 준비와 각오, 그리고 끈기 있는 실천과 행동을 통해서 이뤄내면 되는 것이다. 바로 그런 모습을 보일 수 있다면 최고의 인생 모습과 함께 멋진 승리의 성공적인 삶을 도전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다.

바로 이렇게 가는데 이 책은 확실한 발판을 마련해줄 것이라는 점이다.

저자인 이지훈 교수는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이후 한때 중앙 유력 일간지의 경제 분야 기자로 일하면서 3년간 수많은 초일류기업의 CEO, 경제경영 석학들을 심층 취재하고 인터뷰했다.

그는 그들의 이야기에 일관되게 흐르는 메시지가 있음을 발견하고서 2010년 오피니언 리더들의 성공과 성취의 비결을 혼((() 세 가지 키워드로 정리, 책으로 펴내 50만 부 판매 신화로 베스트셀러가 됐다.

그리고 그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세종대 경영학과 교수로 재직하면서 혼창통 경영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기업과 기업가에 관한 이야기를 취재하고 글을 써왔는데 이 책은 그에 관한 결실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신작에서 언급된 세계적으로 그 유명한 기업들인 24개 기업, 그 기업들이 총수들인 96명의 기업가들을 인터뷰한 내용을 다루고 있는 위기 극복의 드라마 내용이라 할 수 있다.

그리고 저자가 그 동안 읽었던 명작들과 영화 등에서 관련 장면들을 소개하면서 더욱 더 이해를 쉽게 하고 있어 너무 성공에 대한 열망과 함께 영웅들에 대한 용기가 솟아나는 느낌을 가질 수 있어 너무 좋았다.

책은 전체적으로 소명, 거부, 멘토, 통과, 시련, 승전보, 귀환, 부활, 융합의 9가지 주제에 대해서 4개의 막인 "내 안의 영웅을 깨우는 힘", "한 차원 높이 도약하는 힘",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힘", "나를 뛰어넘어 결국 이기는 힘"으로 구분하여 이야기 하고 있다.

그리고 각 장에서는 해당 주제에 맞는 인물들을 소개하고 이들과의 이야기를 통해서 이기는 힘을 풀어내고 있다.

인물들에 대한 내용은 저자가 독서를 통해 얻게 된 스토리, 기자 시절에 직접 취재하면서 인터뷰 하였던 내용, '혼창통 아카데미'라는 경영자 교육과정 강의를 통해 기업 방문이나 창업자 강의 및 고수들의 경험담에서 배운 내용들을 모아서 책에 정리하였다고 한다.

이 책을 통해 이기는 힘을 반드시 얻고, 한 차원 높은 성공을 이룰 수 있으리라고 본다.

날카로운 조언과 뜨거운 위로, 깊이 있는 통찰을 통해서 말이다.

그렇다면 반드시 자신의 꿈과 목표도 도전을 통해서 이뤄 내리라 확신해본다.

이 책을 읽는 사람이면 자신 안의 영웅을 깨워내어 반드시 꿈과 목표를 달성해내리라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