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꿈 콘서트
김은화 지음 / 다연 / 2018년 6월
평점 :
김은희 저의 『꿈 콘서트』 를 읽고
수많은 단어가 존재하지만 우리에게 있어서 가장 필요하면서도 꼭 갖추어야 할 단어는 단언코 '꿈'이다.
사람에게 이 '꿈'이 있음으로 인해 사람의 모습이 스스로 변화되어 짐을 느낄 수가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이가 많고 적음에 관계없이 '꿈'을 갖고서 생활하는 사람들은 뭔가 다른 모습을 그냥 느낄 수가 있기에 우리 생활 속에 '꿈'을 갖고서 생활하도록 많은 책이나 매스컴, 주변 어르신들이 이야기를 하고 있다.
그래도 바쁜 생활여건상 그런 교훈을 온몸으로 받아들이고 자기 것으로 하여 행동으로 실천하는 사람이 많지 않다는 사실이다.
그렇기 때문에 학교에서나 직장에서 또는 각 가정에서 시간이 날 때마다 이런 점을 강조하지만 강조할 때는 귀를 쫑긋하면서 받아들이는듯하지만 오래가지 못 간다는 사실이다.
그래서 주변에서 보면 꿈을 이뤄내는 사람이 그리 많지 않다.
따라서 꿈을 이뤄낸 사람들을 보면 아주 많이 선전을 한다.
그런데 그런 경우를 보면 정말 대단들 하다.
당당하다.
역시 꿈을 이뤄낸 모습들은 보통 사람들의 모습하고는 분명 다른 모습이다.
이런 생각을 하면 내 자신도 뭔가 하고픈 욕심이 들면서 꿈을 챙기게 된다.
하지만 생각으로 끝나는 경우도 많았다.
하지만 내 자신의 인생에서 그래도 소정의 꿈을 이뤄내 쉽지 않은 중등 교사가 되어 당당하게 임무를 이뤄냈다.
가장 멋졌던 점은 많은 우리 학생들에게 자신만의 소중한 큰 꿈을 향하여 열심히 도전할 수 있도록 강한 자기계발 의지를 심어주었던 점이다.
그 이후에도 좋은 글귀를 나름대로 만들어 휴대하면서 인연을 맺은 많은 사람들에게 즉석에서 전달하면서 꿈을 향해 열심히 도전해 나가도록 격려하고 있다.
그러면서 내 자신 나름대로 "꿈 조력가"로서 역할을 다 해가리라는 다짐을 갖고 있다.
이런 내 자신에게 이 책은 너무 소중한 자산이 되었다.
꿈 콘서트 프로젝트를 개막하여서 꿈을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 그런 꿈들이 다 이뤄갈 수 있도록 아주 상세하면서 소중하게 안내하고 있기 때문이다.
꿈꾸는 사람들이 자동적으로 행복하도록 그리고 그 소중한 꿈을 향해 힘차게 한 걸음 한 걸을 걸어가면서 삶의 의미를 발견해갈 수 있도록 하는 즐거운 인생을 만들어 가는 프로젝트를 만들어 가는 나름대로의 멋진 인생을 만들 수 있다면 최고의 인생의 무대 위에서 꿈이 활짝 펼쳐지는 아름다운 모습이 되리라 확신해본다.
이 시대 청춘들의 꿈 디자이너이자 꿈 조력자이자 꿈 동지인 저자로서 자신의 꿈이었던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는 작가로 거듭나 제2의 인생을 활짝 펼치고 있는 멋진 모습이다.
이 책은 '꿈'을 화두로 하여 총 5장에 걸쳐 나만의 꿈을 재정립하고, 동기를 부여하고, 그 꿈을 어떻게 이룰 것인지 실질적인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그냥 막연하게 '꿈'이 아니라 최고 멋진 인생 무대 위에서의 나만의 최고 아름다운 '꿈 콘서트'를 위하여 나름대로 면밀한 기획을 통한 철저한 실천으로 반드시 이뤄내는 최고 모습을 적극 응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