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크리스천의 자기경영 - 성경대로 사는 것이 답이다
공병호 지음 / 21세기북스 / 2018년 5월
평점 :
공병호 저의 『크리스천의 자기 경영』 을 읽고
이 세상에는 정말 많은 사람들이 살아가고 있다.
그런데 이상한 것은 모두가 다 즐겁고 여유로운 생활을 하면서 살아가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다는 점이다.
가끔 비교적 많은 시간을 밖을 다니다 보면 눈에 보이는 여러 정경들 속에 느낌들이 왠지 마음이 편치 않은 모습이다.
이럴 때 내 자신이 어떻게 해줄 수 없음을 아쉽게 생각하지만 이 세상과 사회 그리고 잠시 다른 생각을 할 때도 있다.
이 세상은 결국 각자 자신이 만들어 가야 한다는 자기 계발과 자기 경영에 의해서 얼마든지 이끌어 갈 수 있다고 하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까지는 나름대로 기초적인 훈련은 닦아가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그래서 앞서 간 먼저 이루어 낸 사람들의 성공 이야기들이나 교훈들을 바탕으로 부지런히 닦아간다면 더욱 더 쉽게 다가갈 수 있으리라는 생각도 해본다.
그런데 이런 마음과 각오를 가진 사람에게 만약 믿음을 가진 사람이라면 얼마나 더 좋은 조건일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우리나라에서 자기계발 전문가로 유명한 저자가 성경 말씀대로 살면서 나를 경영하는 법에 관해서 바로 이 멋진 책을 쓰고 있기 때문이다.
물론 서점가에 가보면 신앙을 다룬 책들은 수없이 많아서 고르기도 쉽지 않으리라 본다.
그러나 크리스천 인구도 매우 많기 때문에 크리스천들이 직접 경영과 관련한 주제를 다룬 책들도 아주 많으리라 본다.
그러나 저자는 신앙과 실용을 접목시킨 우리 크리스천의 실제 삶의 방향을 아주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우리 인류의 영원한 고전인 성경 속에 삶의 방향이 있음을 강조하면서 성경 말씀대로 생활하며 사는 것이 곧 나를 경영하고 계발하는 방법이라고 말한다.
한마디로 삶의 근본을 성경에 두고 매일매일 실천을 통해 삶을 완성시켜나가라는 메시지다. 대한민국 최고의 자기계발 전문가이자 10년 가까이 독실한 크리스천으로 살면서 얻은 저자의 깨달음이 곳곳에 담겨 있다 할 수 있다.
내 자신은 크리스천은 아니다.
그렇지만 주변에 많은 사람들이 훌륭한 크리스천들이어서 많이 배우면서 존경하고 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도 항상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특히 성경은 항상 책상위에 두고 같이 하고 있다.
그동안도 항상 최고 지침의 좋은 책으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오늘 귀한 안내로 인해 더더욱 의미 깊은 시간으로 만들어야겠다는 각오를 하였다.
특히 진실한 마음으로 하루하루를 살고 승리하는 마음으로 나를 경영하는 자세로 인생 후반부를 더욱 더 멋지게 장식해보아야겠다는 다짐도 해본다.
특히 책 마지막 장에 소개하고 있는 자기 경영 실천으로 소개하고 있는 20가지 실천 덕목으로 소개하고 있는 지금, 과제, 자조, 화평, 학습, 겸손, 열정, 위험, 도전, 전망, 강점, 지혜, 우직, 확장, 태도, 집중, 진실, 주말, 균형, 습관에 대해서는 내 자신에 접목시키는 노력을 기울여 나가보리라 다짐을 해본다.
앞으로는 성경의 좋은 구절 내용도 자기계발서의 모범과 삶의 준칙이라는 관점으로 받아들여서 함께 나만의 것으로 만들어 갈 수 있다면 훨씬 더 강력한 나를 위한 멋진 경영비법으로 작용하리라 확신해본다.
좋은 책과 만날 수 있어 매우 행복한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