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행복한 결혼을 위한 2분 레시피 - 동상이몽 커플을 최고의 운명으로 바꿔줄 짧지만 강력한 비밀
하이디 폴만 지음, 최윤영 옮김 / 새로운제안 / 2018년 5월
평점 :
절판
하이디 폴만 저의『행복한 결혼을 위한 2분 레시피』를 읽고
내 자신 결혼과 관련해서는 많은 축복을 갖고 있고, 또한 축하와 함께 행복을 내리고 있다. 그 만큼 결혼은 우리에게 있어서 최고의 행복을 가져다주는 선물이기 때문이다.
우선 37년을 변함없이 열심히 살고 있는 아내인 집사람에 고마움과 감사함을 전한다.
어려운 여건 때문에 스물일곱의 나이에 들어간 야간대학의 과에서 나이가 더 든 형님의 소개로 만난 처제였다.
나이는 한 살 차였다.
그런데 만남과 동시에 서로가 통하였고, 그리고 몇 번 더 만나고서 결국은 동거를 하였고 물론 결혼식은 1년 후에 행했지만 이것이 결국 운명적인 만남이 아닌가 생각을 해본다.
초기엔 많이 어려웠었다.
열 두 번의 이사에 둘째가 아들이었는데 잃게 되는 등의 그러나 대학을 졸업하면서 직장을 학교로 잡게 되면서 열심히 학생들과 생활하면서 새롭게 시작하면서 가정생활도 모범적으로 하게 되고, 아울러 학교와 가정에서 함께 행복한 모습을 보여주게 되었다.
이런 모습들이 결국은 교사 정년까지 이어지게 되었다.
그러면 제자들을 위하는 여러 활동에 나서게 되었는데 특히 제자들의 사회적인 활동과 가정생활에도 적극적으로 관여 및 기원하게 되었다.
특히 제자들이 결혼하는데 직접 주례로 20여 명 서면서 행복한 결혼생활을 부탁하고 있다. 그리고 사회에서도 결혼식에 참여하면은 액자에 직접 이런 글귀를 써서 선물을 하곤 한다. '행복창조!!! 000! 000 부부님! 항상 처음 시작하는 것처럼 건강하심을 바탕으로 늘 사랑하고 밝음, 웃음, 행복이 가득한 최고 부부, 아름다운 가정 확신합니다. 백년해로 하소서!'
그리고 내 호주머니와 들고 다니는 휴대용 가방에는 각종 메시지들을 들고 다닌다.
언제 어디서든지 인연이 닿는 대로 즉석에서 상호나 사람 이름을 적고 관련 메시지를 전하면서 이야기를 하고 있다. 상대방은 놀란다.
전혀 생각할 수 없는 선물을 받기 때문이다.
바로 이것이다.
이 책에서 저자가 강조하는 중요한 의미다.
행복한 결혼을 위해서 거창한 중요한 내용이 아니라 2분 레시피면 충분하다는 사실이듯이 이 조그만 메시지 한 장으로도 얼마든지 상대방을 감동시킬 수 있다는 점이다.
우리 삶속에서도 마찬가지다.
상대방이 전혀 생각하지 않고 있을 아주 조그마한 것들을 조금이라도 시간을 내서 정성껏 꾸미고 가꾸어 먼저 끄집어 드릴 수 있다면 그 것 자체가 큰 감동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사실이다.
사랑도 마찬가지다.
사랑에 빠지기란 쉽지만 사랑을 끊임없이 지속하기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행복한 결혼생활의 비밀은 의외로 아주 사소한 말과 행동에 있다.
하루 2분 정도만 투자하여도 백년해로하는 실천 법들이 이 기가 막힌 멋진 책속에 마음껏 소개하고 있다는 점이다.
우리가 너무 하찮아서 그 동안 너무 방치한 내용들 인줄 모르겠다.
그러나 오히려 그러한 것들이 매일매일 지속적으로 이루어진다면 커다란 감동으로, 바로 행복한 생활로 이어지리라 확신한다.
마치 처음 만나면서 가장 행복한 결혼으로 갈 때의 기분으로 돌아가서 새롭게 출발하여 최고의 운명으로 바꿔줄 짧지만 강력한 비밀들을 터득한 행복한 혁명을 나름대로 일으켰으면 한다.
그리하여 자꾸 생각하는 갈라지는 이혼이라는 딴 생각을 싹 떨쳐 버렸으면 좋겠다.
이 책을 쥐는 순간 가정에는 둘만의 노력을 통한 행복창조의 아름다운 모습이 전개되리라 확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