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들이 절대 하지 않는 40가지 습관 - 상위 1% 부자 3,000명에게 배운, 평생 돈 걱정 없이 사는 법
다구치 도모타카 지음, 안혜은 옮김 / 21세기북스 / 2018년 3월
평점 :
품절


다구치 도모타카 저의 부자들이 절대 하지 않는 40가지 습관을 읽고

평생을 월급쟁이로서 한 가정을 이끌어왔다.

자녀 셋을 성장시켰으나 아직 혼인을 시키지 못했기 때문에 비용 부담을 안고 있다.

퇴직을 하였고 현재는 연금으로 생활하기 때문에 기본적인 생활은 가능하지만 여유 있게 사용할 수는 없는 입장이다.

부자라고는 할 수가 없다.

그러나 빚지지 않고, 남에게 손 벌림 없이 오늘날까지 이어 온 것을 감사하게 생각하면서 더욱 더 건강하게 생활해 나가리라 다짐해본다.

아울러 가장 중요한 돈 걱정 없이 살고 싶은 당신을 위한, 돈이 저절로 모이는 부자들의 자기 관리 비법,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누구나 돈 스트레스 없는 인생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그에 맞는 이야기를 해줄 수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

따라서 내 자신이 현찰로 도와줄 수는 없지만 글로, 말로, 아니면 책 소개 등으로는 얼마든지 가능하다는 사실이다.

특히 돈 벌기나 부자 되기는 욕심을 갖는다고 해서 바로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뭔가 생활 속에서 나름대로 자신만의 꾸준한 생각과 행동의 실천 속에서 이루어진다는 것을 심어주어야 한다는 사실이다.

그렇게 하려면 우선 내 자신이 확실하게 알아야 한다는 점이다.

내 자신이 알지 못하고서는 이야기 자체를 할 수 없기 때문이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일단 돈을 갖고 있어야 한다.

돈을 갖고 있기 위해서는 내 것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철저한 자기 관리로부터 시작된다는 사실이다.

일본에서 '자산 관리의 신'으로 통하는 저자인 다구치 도모타카는 직접 3,000명이 넘는 상위 1% 부자들을 직접 만나 인터뷰 하면서 그들의 공통점을 발견했는데 그들 중에는 뚱뚱한 사람들이 한 명도 없다는 사실이다.

자신의 철저한 자기관리 즉, 식사량 조절 및 체중 관리를 한다는 점이다.

이와 같이 부자들은 평소 습관에서 먹는 습관, 소비 습관, 일하는 방식, 인간관계, 이성 관계 등 일과 생활에 걸친 모든 부분에 있어 부자들이 절대 하지 않는 일들, 즉 욕망에 휘둘리지 않고 자신의 가치 기준을 지켜 내기 위한 부자들만의 철저한 자기 관리 비법이 있다는 점이다.

매월 일정한 월급으로 빠듯하게 살아가는 우리 보통 직장 사람먹고서 지금 당장부터 시작하면 된다.

우선 부자가 되기 위해서 돈을 모으는 첫걸음은 매일의 습관을 바꾸는 것이다.

지금도 늦지 않았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부자들이 절대하지 않는 습관' '나 자신에 맞는 습관'을 선택해서 나들의 모습하고는 많이 다르다는 점이다.

물론 불가능한 것은 아니라고 본다.

결코 쉽지도 않다.

그러나 얼마든지 가능하다는 사실이다.

마음을 단단히 만의 것으로 철저하게 만들어서 가장 확실하게 행할 수 있다면 부자가 되리라 확신한다.

이렇게 돈이 나에게 저절로 모이는 가장 확실한 '자기 관리법'을 찾아 만들어 제대로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실천할 수 있다면 이 책은 결단코 여러분들에게 가장 큰 부자 선물이 되리라고 본다.

일독을 강력히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