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커버그 이야기 - 페이스북을 만든 꿈과 재미의 롤모델 청소년 롤모델 시리즈 (움직이는 서재) 7
주디 L. 해즈데이 지음, 박수성 옮김 / 움직이는서재 / 201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막내가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하긴 하는데 편식을 하는 편이다. 그에게 읽고 느낀 점을 써보도록 했다.

< 이 사람이 페이스북 을 만들었다고 해서 읽었다.

저커버그는 어렸을 적부터 똑똑 하고 무슨 일에 항상 의문을 가졌다. 그리고 그 궁금증이 풀릴 때 까지 그 생각을 멈추지 않았다. 그가 12살에 컴퓨터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그리고 전문가용 강의와 여러 가지 자신만의 것들을 발명하고 점점 더 발전 해 갔다. 마크는 컴퓨터의 천재였다. 고등학교에서 인문학을 배우고 난 뒤에는 컴퓨터 덕후에서 벗어나 사고의 폭이 확장 된 사람으로 성장했다고 한다. 그리고 마크와 친구는 시냅스 라는 MP3 플레이어 프로그램을 만들고 그것을 무료로 모든 이들에게 공개했다. 그후 마크는 하버드 대학에 들어갈 준비를 했다. 그리고 마침내 2002년 9월 마크는 하버드 대학에 입학했다. 그리고 하버드에서 처음에는 그냥 촌티 나는 어리 숙한 학생이었지만 나중에는 컴퓨터에 대해 스타가 되어있었다. 그리고 같은 꿈을 꾸고 있는 친구를 만났다. 그들과 웹 사이트인 더페이스북 닷컴을 만들고 개방하자 2주에 4000명의 학생이 가입하는 엄청난 반응을 일으켰다. 그는 회사를 만들기 위해서 빌게이츠처럼 하버드를 그만두고 실리콘 밸리로 떠났다. 그는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회사를 친구들과 함께 키웠고 2010년 230억 달러의 가치를 가진 기업이 되었다. 그는 기부경제라는 큰 포부를 가지고 세계가 활력을 갖고 사는 것을 위해 오늘도 인터넷과 같은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 >

아마도 저커버그가 페이스북을 만들고 성공한 기업가로만 살았다면 그에게 이런 관심을 갖진 않았을 것이다. 기부에 대한 그의 생각과 무엇보다 세계를 생각하는, 특별히 낙후된 지역과 그들의 삶을 생각하는 그의 우주적인 생각이 세상을 놀라게 한다. 기부경제라는 용어가 새롭다. 정말 창조적인 발상이라는 생각이 든다. 세상 모든 사람들이 저마다 활력을 갖고 동등하게 살아갈 날을 기대한다. 우리에게도 저커 버그와 같은 자들이 많이 나오길 또한 기대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