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공부특강 - 입시 성공을 위한 궁극의 38강!
EBS 공부연구팀 지음 / 비아북 / 2016년 1월
평점 :
품절


대학을 가기 위해 반드시 공부해야 할 것들이 많지만 요즘 가장 중요한 것은 ebs의 수능연계과목들을 공부하는 것이다. 수능 연계율이 70%나 되기 때문이다. 수능특강은 전 과목을 봐야한다. 그런데 이번에는 수능특강과 함께 반드시 읽어야 할 책으로 ebs공부특강이 발간되었다. 고1부터 체계적으로 공부하여 대입에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ebs강의와 교재를 기획하는 CM(콘텐트매니저)들이 5년 동안 연구한 끝에 EBS 공부특강이라는 이름으로 책을 펴낸 것이다.

공부 습관과 자기 관리뿐만 아니라 입시경향과 각 과목별 공부법을 상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특히 각 과목별 공부법은 아주 구체적으로 언어영역과 수학영역, 영어 영역 그리고 사탐, 과탐 영역으로 나누어 공부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선배들의 경험담이 소개되어 있어 실제적으로 어떻게 적용되었고 어떤 결과를 가져왔는가를 생생하게 들을 수 있어 마음에 쏙 들어 온다.

이 책은 어떤 성공담이나 전기가 아니라 5년 동안 축적된 자료를 바탕으로 CM들이 분석하여 내 놓은 자료다. 그러므로 철저하게 객관적인 입장에서 모든 사람들이 공유할 수 있는 내용들이 많다. 물론 어떤 정보든지 본인의 노력과 의지가 동반되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것이라도 소용이 없다. 그러나 일반적인 수험생이거나 대학에 꼭 가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이러한 자료들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오늘날은 도서관에 쳐 박혀 하루 종일 공부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좋은 정보를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것도 중요하다.

특히 고1이나 이제 2학년에 올라가는 학생들에게 유용할 것 같다. 총 38강으로 이루어진 강의다. 이 중 개인적으로 34강과 37강이 인상적이다. 34강은 꿈을 이룬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다. 자기 꿈을 찾아 만학도의 길을 걸은 이들의 이야기가 인상적이다. 37강 중 좌절할 때 이을 극복한 한 아름다운이의 고백이 마음에 다가왔다. ‘어린 토마토에 작은 상처를 내면 그 토마토는 상처가 없는 토마토보다 더 탐스럽고 실한 열매가 된다고 합니다. 삶의 갈퀴가 마음을 너덜너덜하게 만들 때마다 저는 조용히 눈을 감고 상처 난 어린 토마토를 생각했습니다.’ 모든 꿈을 이루는 가장 큰 원동력은 간절함임을 보여준다. 다시 또 시작하는 대학입시가 시작되었다. 모두가 이 간절함으로 자신의 꿈을 이루어가길 소망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