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 만에 복근 만들기 - 하루 세 동작! 제이제이의 14일 속성 다이어트 프로그램 2주 만에 다이어트 프로그램 시리즈
박지은 지음 / 미호 / 2015년 5월
평점 :
품절


2주 만에 복근을 만들 수 있을까? 그것도 하루 3가지 동작만을 가지고? 바캉스나 소개팅이 아니더라도 복근을 만들어 건강한 몸을 유지하고 싶은 마음을 누구나 한 번 쯤은 가졌을 것이다. 저자의 속성 복근 만들기 프로젝트를 한 번 살펴보자. 먼저 저자의 before&after는 눈을 의심케 한다. 저자는 복부비만의 경우를 3가지로 말한다. 손으로 복부를 잡았을 때 잡히는 지방은 거의 없는데 배가 볼록 튀어나온 경우와 아주 많이 잡히는 경우 그리고 이 두 가지가 동시에 일어나는 경우 곧 지방이 두껍게 잡히고 배도 보록 튀어나오는 경우라고 한다. 첫 번째 경우는 복부 근육이 부족한 것이고 두 번째는 활동량의 부족과 불규칙한 식사습관이 원인이고 세 번째는 두 가지가 동시에 나타나는 경우다. 그렇기에 복부 근육량을 증가시키는 운동과 팻 버닝 운동, 규칙적인 식습관을 같이 해야 균형 잡힌 복부라인을 만들 수 있다고 말한다.

구체적으로 3가지 포인트를 말한다. 복부 안쪽 근육과 바깥쪽 근육 그리고 복부의 지방을 줄이는 것이 이것이다. 이러한 근육의 발달을 위해서 저자는 30가지 기본동작을 익혀 하도록 말한다. 복부 속 근육 운동 동작인 핸즈 투 레그와 핸드 플랭크를 비롯한 6가지 동작들과 겉 근육 운동으로 크런치, 레그레이즈1~4를 비롯해서 12가지 동작을 소개하고 복부 체지방 운동 동작으로 벤트니 사이드킥, 버피1~3 등 14가지를 기본동작으로 익히도록 한다.

이러한 30가지의 기본동작을 이용하여 2주간 하루에 3가지 동작을 반복하면 11자 복근을 만들 수 있다고 강조한다. 첫째 날을 살펴보면 기초 속 근육을 만들기 위한 핸즈 투 레그(20초 버티기,3세트, 30초 휴식)와 크런치(15회, 3세트, 30초 휴식), 플랭크 워킹(3회,3세트,30초 휴식), 핸드 플랭크(30초 버티기, 3세트, 마무리) 여기에 맞는 식단도 소개한다. 1일 4식으로 1식에서는 현미밥 100g, 구운 닭 가슴살 100, 양파피클, 좋아하는 반찬 1종(종이컵1/4컵), 생 채소 약간 (종이컵 1컵) 그리고 2식에서는 통밀식빵 2조각, 계란프라이3~4개(노른자 1개), 샐러드 종이컵 1컵(소스 자유로 약간) 등 3식과 4식도 식단을 아예 짜 주고 있다.

2주간은 조금 특별해야 복부 근육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훈련소에 입소하는 것도 아닌데 이렇게 스스로 절제하며 규칙적인 운동을 어떻게 할 수 있을까 하는 작은 의구심도 들지만 강한 의지와 2주 후를 바라보면 한 번쯤 도전해 봄직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