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만나는 영어성경 : 신약편
문단열 지음 / 타임북스 / 2010년 1월
평점 :
절판


매일 만나는 영어성경

‘Man does not live on bread alone.(사람이 빵만 먹고 사는게 아니다.)’은 사람이 우리에게 일어난 사건이라는 fact만 가지고 사는 것이 아니라~진짜 인생을 완성하는 것은 bread, 즉 words of God(하나님의 말씀)이죠.

 

문 단열 이라는 이름을 처음으로 접한 것은 모 방송사의 프로그램 잉글리쉬 카페에서 였다. 신선한 충격이었다. 뛰어난 언어적 감각이 돋보여 한 동안 재미있게 보았었다. 다시 영어 성경을 통해 만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 그가 신학을 공부했다는 것과 모 대학지역 청년 공동체 담당 전도사로 사역하고 있다는 것을 새롭게 알게 되었다. 하나님께서 그의 달란트와 열정을 사용하셔서 이 시대 젊은이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꿈을 심어 주시길 기도한다.

 성경이 히브리어와 헬라어로 주로 쓰였고 다시 영어로 쓰여지고 이것을 번역해서 나오는 것들이 대부분이기에 정확한 뜻을 알기 위해 여러 자료들을 참고한다. 성경도 나는 한영성경을 보지만 짧은 영어 실력 때문에 어려움을 껶을 때가 많다.

이 책은 한 문장을 짧지만 깊이 마음에 새기도록 도와준다. 저자의 추천대로 준비기도->잠깐 영어 구절 훑어 보기 -> 한국어 구절과 영어구절 소리 내어 읽기 -> 한국어 구절을 꼼꼼히 새겨 읽기 -> 영어 구절 암송하기 -> 말씀대로 살아갈 수 있도록 기도하기를 하루하루 하다 보면 하나님의 말씀을 깊이 새기는 하루하루가 될 것 같다.

 특히 성경 본문중 중요한 한 문장을 선택해 상세한 설명을 곁들여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고 그 문장을 말씀 새기기라는 코너를 통해 점차적으로 반복해 주어 가슴에 새기도록 만들어 놓았다.

이 책을 통해 바쁘게 움직이는 세상 가운데 묻혀 버리기 쉬운 하루하루를 하나님의 한 마디 말씀으로 찾게 할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 저자의 겸손한 소망대로 아 작은 책자가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아가고자 하는 많은 이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되었으면 한다. 아이들과 하루에 한 구절씩 암송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새롭게 새기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이 말씀들이 가슴 가득히 담겨지길 기도한다.

성경을 깊이 그리고 제대로 알고자 하는 많은 청년들이 많이 생겼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 봅니다. 특별히 내일을 새롭게 꿈꾸는 이 땅의 젊은이들과 초등학생 그리고 중고등학생들에게 이 책을 권하고 싶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생명력이 있어 사람을 변화시키고 이 시대를 변화시킵니다. 굳건한 믿음으로 이 변화를 체험하고 그 증인들이 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하루하루 승리하십시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