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청소년들의 부자가 되는 공부
마크 빅터 한센 지음, 장인선 옮김 / 명진출판사 / 2009년 11월
평점 :
품절



글로벌 청소년들의 부자가 되는 공부
 

이 책의 부제로는 21세기 CEO를 꿈꾸는 10대를 위한 성공 법칙이다. 큰 아이가 이제 초등학교 고학년(5학년)이 되면서 꿈과 열정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어 이 책을 보게 되었다.
 

막연히 돈을 좇아 사는 것이 아니라 꿈을 꾸고 이 꿈을 이루고자 하는 열정이 넘치기를 소망하는 저자의 따뜻한 마음에 뜨거운 박수를 보낸다. 나는 개인적으로 이런 아픔을 곁에서 보아 왔다. 항상 안타까운 마음에 지금이라도 학업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고 싶다. 현실적인 어려움으로 주저하지만 우리 안에 어떻게 하든지 고등학교 과정까지는 마칠 수 있도록 그들을 격려하며 끌어안을 수 있는 따뜻함을 기대해 본다. 
 

어린 나이에 벌써 한 회사의 CEO가 되어 운영하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닐 것이다. 그렇다면 그들만의 남다른 비법은 무엇일까? 저자는 먼저 '너에게 숨겨진 세가지 재산을 꺼내라'고 말한다. 창의성(Creativity), 열정(Passion), 실행력(Action) 이 세가지가 그들의 재산이다. '창의성'하면 특별한 재능을 가진 소수의 사람속에서 나오는 아이디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저자는 자신이 가장 즐거워하는 것을 상상하는 것으로부터 출발하도록 권한다. 그리고 많은 실험을 통해 자신에게 꼭 맞는 것을 찾아 낼때 창의성이 발휘된다고 한다. 구체적인 예를 성공한 두 사람을 통해 보여준다. 이 창의성이 '열정', 곧 '일에 빠져드는 것' 과 만나고 실행력이라는 엔진이 덧붙여 질때 성공의 문이 열리게 된다고 말하고 있다.

계속해서 그는 실행과정에서 부딪치게 되는 문제들에 대한 자세와 목표 설정에 대한 조언 그리고 지원군의 필요성을 역설하고 있다. 마지막에서는 끊임없이 공부하도록 당부한다. 소통, 시간에 대한 자세, 끝까지 자기 자신을 믿고 신뢰하는 것, 그리고 역시 가장 중요한 나눔에 대한 중요성을 언급하고 있다.

글로벌CEO들의 공통적인 특징은 주어진 기회를 놓치지 않고 인내심과 강한 추진력을 갖고 밀고 나가는 것이다. 물론 주위의 많은 도움들이 있었다. 특히 부모의 따뜻한 격려와 사랑은 그들의 버팀목이 되는 것을 보게 된다. 아직 어리다는 생각을 갖고 자꾸 부모만 의지할려고 하는 큰 아이를 보며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한다. 그와 함께 많은 대화와 직접적인 경험들이 필요한 것 같다. 이 책을 통해 큰 아이와 함께 고민하며 새로운 목표를 설정하고 그것을 이루어 갈 수 있는 계기를 삼고자 한다.저자는 중간에 성경의 잠언 말씀을 인용한다. '비젼이 없으면 백성이 망한다.' 만약 우리에게서 꿈과 열정이 사라진다면 그것은 곧 재앙의 시작이다. 

젊음을 느끼게 해 준 저자에게 감사의 마음 전한다. 이 땅의 모든 청소년들이 해 맑은 웃음으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자리를 찾기를 간절히 소망한다. 이 땅의 어른들이 좀 더 이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사랑을 베풀어 주었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