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99%를 만들어 낸 1% 가치 명진 어린이책 10
윤승일 지음, 심인섭 그림 / 명진출판사 / 2009년 10월
평점 :
절판


 
꿈을 꾸기 힘들고 정형화된 것을 찾아가는 시대가운데 진정 추구해야 할 가치에 대해 생각하게 해 주는 책이네요.

초등학교 2학년인 둘째가 가장 먼저 읽었는 데 내용을 완전히 소화하진 못 한 것 같고 5학년인 큰 아이는 아직 소감을 얘길 안 하네요. 주말에 독후감을 쓰겠다고 하니까 좀 기다려 봐야 겠구요. 유치원에 다니는 막내는 제가 직접 읽어 주고 같이 얘기를 해 봐야 할 것 같구요.

제목 그대로 작은 것을 소중히 여길때 그것이 자라 큰 꿈을 이루게 되는 것 같네요.

본문 중 '엉뚱하고 무식한 아빠의 거짓말' 이라는 내용은 신선한 충격을 주네요. 안다는 것이 무엇인가? 어디까지 이해하면 안다고 할 수 있는가. 내가 알고 있는 지식이 과연 얼마나 진실된 것인가? 라는 질문을 던지게 하네요. 본질을 추구하지 않고 얄팍한 지식으로 세상을 살아가지는 않나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네요. 아이들에게 순수한 열정과 오염되지 않은 꿈을 심어주어야 겠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티나지 않게 세상을 움직이는 많은 사람들이 있으며 따뜻한 이들이 있기에 여전히 오늘도 이 땅은 희망을 갖고 살아가고 있구나 생각을 하게 되네요. 또한 헬렌 권의 이야기는 계획표를 꾸준히 실천할 때 얼마나 상상하지 못할 결과가 나타나는 가 새롭게 배우게 되네요. 꿈을 꾸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부단히 노력할 때 반드시 그 꿈을 이룰 수 있음을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믿음은 나를 변화시키고 우리 가정과 사회를 변화시키는 힘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현실은 녹녹치 않지만 오늘 새롭게 꿈을 꾸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마음을 다 잡아 봅니다. 때묻지 않은 우리 아이들이 이 책을 통해 그들만이 가질 수 있는 많은 꿈을 꾸고 그 꿈을 이루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해야 할 많은 공부때문에 힘들지만 긍정적인 발상의 전환으로 에너지를 모아갔으면 합니다. 주말에 아이들하고 이 책을 통해 같이 대화하며 한 가지 꿈을 가슴에 새기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어떻게 할 것인가 고민하고자 합니다. 대한민국 어린이들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