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시모집 빅데이터 분석 합격점수 컷 2021.01.02호 - 대학 합격의길
김기영 외 지음 / 연합교육 / 2020년 12월
평점 :
품절


 

올 한 해 대입을 준비하던 수험생들은 이중고에 시달렸다. 공부할 장소가 없어 여기 저기 카페를 전전하기도 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해 공공도서관은 아예 문을 닫았고 독서실도 불안해 집에서 가까운 카페를 찾아 나서는 이들이 많았다. 이제 수능을 마친 이들에게는 마지막 학교 선택이 남아 있다. 어쩌면 여기서 희비가 엇갈릴 수 있다. 특히 수시에 최저를 맞추지 못했거나 내신이 부족했던 수험생들에게는 마지막 정시가 남아 있다. 각 군별로 맞춤전략을 제대로 짜야 합격의 영광을 얻을 수 있다.

 

각 학교 홈 페이지를 들어가 보면 물론 알 수 있지만 전국의 대부분의 대학의 정시 입학 정보를 모아 놓은 이 책을 이러한 수고를 덜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각 학교의 모집요강과 합격 점수 컷 등이 정성껏 담겨져 있다.

 

책의 구성을 살펴보면 제 1부에서는 전국의 대학입시 중 정시 자료를 모았다. 각 군별 모집 대학과 전형요소별 대학 현황 등이 소개되어 있고 영역별 반영률과 특별전형별 모집인원과 방법 그리고 수학과 탐구영역 필수 대학과 가산점을 주는 대학 그리고 영어와 한국사 반영 방법도 들어 있다. 그리고 2부에서는 전국 대학의 모집 요강과 합격권 커트라인까지 친절하게 설명해 준다.

 

2021년 정시모집 지원배치 참고표도 교환할 수 있는 교환권이 주어진다고 하니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수능을 준비하는 것도 어렵지만 점수에 맞춰 대학을 선택하고 지원하여 합격의 영광을 누리는 것도 쉽지 않다. 2020년 누구보다 힘들었던 대학 입시 준비생들에게 응원을 보낸다. 코로나 뿐 아니라 새롭게 개정된 교과 과정 때문에 고3뿐 아니라 다시 한 번 수능을 치룬 수험생들도 많은 고생을 했다. 이들도 며칠 간 푹 쉬고 이제 마지막 열정을 쏟아 원하는 대학에 입학하기를 빈다. 그대들의 땀과 노력이 앞으로의 삶에 큰 밑거름이 되리라 믿으며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