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7.9급 공무원 영어 빅문법 - 주요직렬 9개년 53회분 / 개념학습부터 문제적용까지 / 공시 영문법 단권화
성정혜 지음 / 에듀윌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대부분의 시험이 그렇지만 특히 공무원 영어 시험은 철저한 기출 분석이 중요하다. 그래서 에듀웰 공무원 영어에서는 오직 실전에서 반드시 나오는 내용만 개념에서 집중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효율성을 높였다. 9년간의 기출 문제를 분석하여 백분율로 나타냈다. 공부할 내용이 너무 많기 때문에 빅데이터의 철저한 분석을 통한 출제공식을 담았다. 아래 도표를 보면 그 비율이 자세하게 나와 있다. 저자는 가장 빈도가 높은 부분으로 동사(18%), 분사(9%), 접속사(9%), 일치(9%)로 분류하여 제시하고 있다. 4개의 영역이 총45%의 비율을 차지한다. 저자는 이들에 접근방법을 총괄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전체의 윤곽을 잡고 충분한 자신감을 갖고 준비하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동사에서는 최근 정동사와 준동사를 구별하는 난이도가 높은 문제들이 출제되고 있다는 것을 유념하도록 조언한다. 분사에서도 수식대상을 앞과 뒤로 배치하여 혼동하게 하는 문제들도 출제되기 때문에 각별히 유념하도록 권면하고 있다. 접속사도 단순히 의미를 아는 것을 넘어 문장 자체를 암기하여 정확히 알아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그 중 가장 비중이 높은 동사부터 살펴보자. 그 동사도 다시 분석하여 출제 순위를 나누고 있다. 1순위, 2순위, 3순위를 정해 비중 있게 다루고 있다. 철저한 데이터 분석이다.

 

 

 

 

구체적인 내용을 살펴보자. 개념을 공부하며 기출을 살피고 있다. 아는 것과 문제를 푸는 것과는 다르다. 출제자의 눈으로 문제 하나하나를 볼 수 있도록 페이지의 하단(下段)을 보면 어떻게 개념이 문제로 나오는가를 자세하게 보여주고 있다.

 

 

 

공시는 수능과는 다르게 한 문제 한 문제가 당락을 좌우한다. 만회할 수 있는 부분이 적기 때문에 신중하고 자세하게 공부해야하기 때문에 길잡이가 반드시 필요하다. 저자가 그런 역할을 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