뭉친 근육 시원하게 풀자 - 셀프 마사지를 위한 엠보링 사용설명서
류수희 지음 / 글로세움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청소년부터 중장년까지 각종 근육이 뭉쳐서 아프다고 아우성이다. 현대 사회의 특성상 앉아서 일을 하거나 작업을 하는 시간이 많고 상대적으로 운동하는 시간이 적어졌기 때문인 것 같다. 특히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등의 전자기기를 많이 사용하다 보니 특히 목이나 등의 근육들이 많이 뭉쳐 하소연한다. 우리 집만 봐도 벌써 여기저기서 난리다. 오늘도 요가를 배우러 간다고 하기도 하고 인터넷을 뒤져 각종 운동을 해 보기도 하지만 과연 며칠이나 갈까 걱정이다.

저자는 오랜 휘트니스 강사를 통해 아름다운 몸을 유지하고 관리하였지만 근육의 뭉침으로 고생하는 이들을 보고 스트레칭 도구를 이용한 마사지에 효과를 보고 이를 보급할 뿐 아니라 여러 문제들 가운데 독자적인 링, 곧 엠보링을 개발하여 국내에 보급하였다고 한다.

이 링을 통한 각종 부위의 자극을 통한 통증해소 방법을 사진과 함께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특히 저자는 직장인들을 위한 간단한 통증 해결방법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소개한다. 부위별 통증 해결방법과 통증별 해결 방법 그리고 짬짬이 할 수 있는 운동들과 퇴근 후 10분이면 할 수 있는 운동들을 소개하고 있다.

기구를 이용하는 것이지만 비교적 간단하기 때문에 큰 어려움은 없다. 다만 엠보링을 선택할 때는 비교적 가격 편차가 커 저자의 말처럼 AS유무나 재질 등을 살펴보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때로는 링뿐만 아니라 볼들을 활용하기도 하는 것 같다. 엠보링뿐 아니라 각종 링들이 많아 다양한 방법으로 뭉친 근육을 풀어 활기찬 생활을 할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아무튼 엠보링을 통해서 다리, 어깨, 허리 등 뭉친 근육을 풀 수 있다니 기쁜 마음으로 오늘부터 온 가족이 사용해 보려고 한다. 부디 통증에서 해방되기를 소망하면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