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지 않고 중고차 잘 사는 법 - 대한민국 중고차 딜러 넘버원 차파는 누나
오영아 지음 / 성림비즈북 / 2018년 7월
평점 :
품절


수요가 많고 매력적인 면도 많지만 불확실성도 커 조심스러운 것이 자동차 중고를 매입하는 것인것 같네요. 저자처럼 어느 정도 검증된 사람을 찾아 나설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저자가 말하는 것처럼 얼굴이 좀 알려지면 아주 저렴하게는 구입할 수 없겠지만 그렇다고 사기를 당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저자가 언급한 것처럼 사기가 많다면 시장을 찾아 나서기가 겁이 나네요. 이건 완전히 무법천지요 사기꾼 세상이네요. 아직도 이런 곳이 많다면 중앙정부나 자치단체에서 한시적으로나마 어느 정도 시장개입을 해서라도 불공정성을 바로 잡아야 하지 않나 싶네요. 시장이 형성되려면 서로간의 신뢰가 우선인데 불신이 깊어지면 서로에게 도움이 되지 않고 국가적인 차원에서도 자원낭비가 되지 않나 싶습니다.

저자가 여자이면서도 적극적으로 자동차에 대해서 알려고 하고 정직과 서비스정신으로 무장하여 새로운 개척시장에서 승승장구하고 있는 것 같아 보기 좋습니다. 중고차에 대한 여러 정보와 구입시기와 여러 가지 점검사항들도 들어 있어 유익하네요. 새 차를 사서 기분 좋게 하루하루 보내는 것도 좋지만 새 차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나름대로 신경을 써야 할 것이 많고 이로 인해 스트레스도 적지 않은데 적당한 가격에 중고차를 잘 고르면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자동차가 필수품이기 때문에 나에게 맞는 것을 구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겠지만 몇 가지 지식을 사전에 습득한 후에 중고 매매상을 찾아 나서야 후회가 적을 것 같네요. 올 여름 준비를 열심히 해서 올 가을에는 좋은 중고차를 골랐으면 합니다. 또한 자동차에 대한 기본적인 상식들을 찾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자의 수고와 열정에 박수를 보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