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재테크 하기 전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
안훈민 지음 / 참돌 / 2014년 9월
평점 :
판매중지


2007년 한창 중국펀드가 유행하던 때 여러개를 들었다가 -20%를 기록했을 때 더 기다리지 못하고 혜약했던 기억이 난다. 사실 그때 쯤 돈 벌 사람은 다 벌고 빠진 후였고, 입소문으로 뭐가 돈이 된다더라 하는 소문을 듣고 투자하면 이미 늦은거라는걸 한참 후에야 알았다.


집 구입에 있어서도 재테크는 커녕 손해를 보기도 한 나는 지금은 꾸준히 저축하며 소액을 모아 조금씩 크게 하는 은행거래만이 나같은 재테크 문외한에게는 유일한 대안이라 굳게 믿고 있는 편이다.


이 책에는 재테크에 대한 고정관념, 그리고 은행거래, 보험가입, 증권사 거래, 카드 사용, 연금, 채권등에 대한 정보들을 담고 있다.


보험가입의 경우 여러 보험과 자동차 보험도 그저 아는 사람이 잘 해주겠지 하며 들었지만, 얼마 전부터는 인터넷으로 가격을 보고 모르는 사항은 용어를 검색해서 알아본 후 드는 편이다.


이 책에서도 말하듯 은행이던 보험회사던 모두 이익집단이므로 절대 고객의 입장에서 설계를 하지는 않는다. 결국 똑똑한 소비자가 손해를 덜 보게되는 것이다.


재테크는 지금같은 저금리 시대에 한달 살이도 빠듯한 월급으로 어떻게 돈을 모을수 있는가를 생각할때 가장 도덕적으로 건전하고 성실하게 돈을 모으는 방법이다.

다른건 경험으로 익혀도 경제관련해서는 정말 미리 배우고 투자해야 하는 유일한 생활속의 학문임을 다시 한번 깨닫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