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세우는 대학입시 성공 전략 - 1000명의 엄마가 묻고, 하늘교육 임성호가 답하다
임성호 지음 / 웅진윙스 / 2014년 5월
평점 :
품절


아주 멀게만 느껴지던 대학입시라는 단어가 이제 목을 죄어 오는 때이다. 고3 아들을 둔 입장에서 학생부 전형이나 논술전형 그것도 아니면 학생부 종합전형등 가리지 않고 걱정없이 다 지원할수 있다면 얼마나 좋겠는가 만은...

현실은 누구에게 말할수 없는 점수로 눈치보며 전략을 짜야 하는 입장에서 이 책은 어떤 의미에서는 구세주 같은 느낌이 들었다.

학생수가 점점 줄면서 모집정원이 어떻게 감소해 가는지, 특목고에 다니는 아들의 좋지않은 내신으로 어떤 전략으로 대학을 공략하는 것이 좋은지, 수시지원의 하나부터 열까지, 그리고 정시지원에서 주의해야 하는점, 수능 당일날 어떤 준비를 해야하는지 까지 A 부터 Z 까지 무엇이든 물어봐?! 라고 할 정도로 많은 질문과 명쾌한 답들이 있다.

얼마전에는 대학별 수시 박람회에 다녀왔었다. 결국 대학에서 원하는 학생들은 꾸준히 꿈을 갖고 성적관리를 해온 학생이라면 걱정없는 것이 수시라는 거구나.. 하고 절실하게 느끼고 왔다.

누구나 다 아는 '아~ 거기?' 하는 대학에 들어가는 것이 지금 현실에서는 바라는 바인데, 그러기 위해서 어떻게 가야 하는지 사실은 아직도 막막하다. 현실적으로 정시가 점수가 더 잘나올거라는 기대도 하지만, 상위권의 40%가 제수생이라니 그것도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그래도 이책이 사실 어떤 걱정을 하는지 나조차도 몰랐던 문제들을 속시원히 알려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