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 할 70가지 - <씨네21> 주성철 기자의 영화감상법
주성철 지음 / 소울메이트 / 2014년 5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영화 백과사전으로 명해야 할것 같다. 읽으면서 이 책을 다 읽고 나면 영화산업 뿐 아니라 영화에 대한 모든것 까지 다 알게 될것 같은, 마치 영화를 전공한 사람처럼 박식해 질것만 같은 느낌이 마구 마구 들었다.

영화는 정말로 복합적인 것이 함축된 하나의 종합 예술이다. 전혀 생각하지 못했던 영화에 있어서의 친환경적 제작에 관한것도 그것이다. 전혀 관련 없다고 생각했었지만, 영화는 무수한 사람들이 이동하며 일회용사용과 배기가스 배출등은 생각 봇했기 때문이다.

영화를 보다 보면 특정 배우나 특정 감독의 작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생기는데 이 책에 소개된 감독들과 개성있는 배우들의 영화에 대한 열정은 그들의 영화 일들이 천직이라는 걸 알게 해준다.

영화에 대해서 많이는 모르지만, 책에 언급된 배우와 영화제목들이 언젠가 한번쯤 들어봤거나, 혹은 직접 본 영화들이라 친근감이 있어 책의 두께에도 불구하고 가독성이 굉장한 책이다.

최근에는 대형 제작사가 영화의 제작과 배급은 물론이고 영화 제작 중간에 감독을 갈아 치우는 경우 까지 생긴다는 사실은 참으로 씁쓸하다. 이제 우리는 감독과 배우의 고집으로 만들어진 특정 장면이나 실험적 영화를 보는 일이 더 힘들어지게 되었으니까 말이다.

살면서 한번 쯤 꼭 봐야 할 영화들중 특히 모르는 영화들이 많았는데 블록버스터급 영화에 익숙해진 지금의 내 기호에 맞을지는 모르지만 한번쯤 나도 시도해 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