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고수는 투자 정보를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찾나? 네이버 증권 - 3rd 최신개정판
알렉스 강 지음 / 스마트비즈니스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 고수는 투자 정보를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찾나? 네이버 증권]은 2018 처음 출간되고 이번이 3번째 개정판이라고 하는데 그만큼 인기 있는 투자 정보의 기본이 되는 책인듯하다.

나도 증권사의 앱이 있고, pc에도 관련 앱이 깔려있지만, 주로 보는 것이 네이버 증권이다.

내가 가지고 있는 종목, 과거의 종목과 관심 있는 종목을 바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네이버 증권에 있는 수많은 정보에 대해 스스로 공부하기가 벅찼는데, 마침 이 책으로 인해 편리하게 네이버 증권을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다.

2020년 팬데믹 19로 인해 과거에 없었던 엄청난 상승장이었었는데, 그 상승장이 피크인 2020년 11월 처음 주식을 접하고, 초심자의 행운처럼 아무거나 사도 오르는 행복을 몇 개월 맛본 후 지금은 물려있는 종목 때문에 비자발적으로 주식을 꾸준히 하고 있지만, 아직도 기분과 느낌에 따라 사고, 팔고 하는데 익숙해 있다.


 

코로나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유동성 공급을 했고, 돈의 힘은 주식시장을 급등하게 했다.

저자는 주식투자에서의 참을성은 손실 난 종목이 반등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아닌, 매수하고 싶어도 참는 것이라고 말한다.

3차 개정판답게 초보자가 네이버 증권을 이용해 여러 방법으로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배당주, 테마주 등을 비롯해 해외 주식에 대한 정보는 물론 시장의 흐름을 읽을 때 살펴볼 수 있는 리서치에 관해서 시황과 투자, 종목, 산업, 경제 분석 등 전문가만 보는 것으로 알았던 정보를 보는 것의 중요성 등을 강조한다.

주식투자의 기본이 되고 가치 투자를 할 때 꼭 필요한 재무 분석 보는 법과 투자를 분석하는 4가지 (수익성, 성장성, 안정성, 활동성)를 보는 정보 활동도 유익하다

차트에 관해서는 책과 네이버 증권의 해당 종목을 실행하고 살펴보아도 아직은 잘 모르겠다는 것에 개인적 한계를 느끼긴 하지만, 계속 보고 공부해서 팔면 오르고, 사면 내리는 기막힌 타이밍을 비껴갈 수 있도록 공부할 생각이다.


 

차트를 통해 기본적, 기술적, 심리적 분석을 볼 수 있다고 저자는 말하는데, 일단은 상승 중인지 하락 중 인지의 추세를 읽는 방법을 책과 네이버 증권을 비교하며 여러 종목을 공부하다 보면 차트 보는 기법을 익힐 수 있을 것 같다.

이 책은 처음으로 주식에 대해 공부할 때도, 꾸준히 주식투자를 하는 사람에게도 매우 유익한 정보가 많다. 고급 정보는 유료회원끼리 보는 것이 아닌 누구나 접하는 네이버 증권에 다 있고, 그걸 이용하는 현명한 투자자가 되는 것이 이 책은 결코 어려운 일이 아님을 알려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