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티브는 결론부터 말한다 라는 부제가 있는 두괄식 스피킹훈련은 미괄식 스피킹에 습관들여진 한국인의 영어습관을 고치고 영어식으로 사고하게 도와주는 영어스피킹 훈련교재이다.
ebs의 '입이트이는 영어'로 공부를 했을 때의 기억을 더듬어도 영어에서 하나의 주제를 놓고 이야기 할때 항상 본론은 먼저 나온다. 그리고 그 부연설명과 이유를 나열하는 식이다.
영어의 방식이 두괄식- 즉 본론을 미리 말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한국식의 영어는 원어민을 당황케 한다.
Part 1 ~ Part5 까지 큰 파트로 나뉘고 각각 Unit을 나누어 작은 주제의 두괄식 영어의 훈련을 할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다. 가령 가장 먼저 나오는 Unit1은 '외모'라는 주제에 결론이라 할 수 있는 문장 '사람들은 TV에 나오는 유명인 처럼 보이려고 너무 애를 써요' 라는 문장으로 시작한다. 사람들이 TV프로그램에서 멋진 몸매를 보게 되고, 결국 모든 사람들의 몸이 그래야 한다는걸 생각하게 되며, 이는 자신의 신체에 만족을 못하는 결과와 이를 압박으로 느끼게 된다는 내용의 이야기가 부연설명 1.2 그리고 덧붙이기와 마무리하기에서 이야기하는 구조의 영어문장을 연습하는 것이다.
내용은 우리가 어느정도 외국인과 하나의 주제를 놓고 이야기 할때 할수 있을 만한 다양한 주제들이 나온다. 하루 10분 투자로 매일 매일 영어식 훈련과 문장을 외울수 있을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