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에게는 진정 스트레스를 치유할 힘이 있다. 그 여정에서 나는 단지 당신의 모든 발전 과정을 비춰주는 거울 역할만 할 뿐이다. 당신에게 각종 도구와 지침과 자료를 줄 수 있지만, 당신의 스트레스는 당신만이 리셋할 수 있다.
그 일은 전적으로 당신 손에 달려 있다. 내 믿음도 당신에게 달려 있다.
이 책의 여러 기법은 현재의 스트레스를 줄이도록 당신의 뇌와 몸을 점진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한 것이지만, 미래의 스트레스로부터 당신을 보호하려는 것이기도 하다. 당신은 필연적으로 예상치 못한 상태에서 거센 폭풍우를 만날 것이다. 이러한 기법을 레인코트 삼아 따뜻하고 안전하고 뽀송뽀송한 상태로 온갖 퍼펙트 스톰을 헤쳐 나가길 바란다.
아울러 폭풍우가 거세게 몰아치는 날에는 페마 초드론Pema Chodron의 다음 말을 기억하길 바란다.
"당신이 하늘이다. 그 외의 것들은 날씨일 뿐이다."

엄두가 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변화가 두려운 이유에 관해서는 많이 논의했다. 나는 당신이 준비되어 있다는 사실을 잘 안다. 그리고 마음 깊은 곳에서 당신도 그 사실을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설사 당신의 능력을 완전히 확신할 수 없더라도, 어쨌든 첫걸음을 내디뎌야 한다. 내가 멀리서 응원하고 있다. 게다가 나는 당신이 스스로 이 일을 해낼 수 있다고 굳게 믿고 있다. 그래서 정식으로 초대하겠다. 이제 당신의 삶에 변화를 일으킬 용감하고 보람찬 과정을 시작할 순간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