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생명이 들려준 이야기 ㅣ 사계절 아동문고 19
위기철 지음, 이희재 그림 / 사계절 / 2006년 11월
평점 :
이 책의 1부는 한아이가 자살을 생각하며 시작된다. 이아이가 엄마와 아빠가 자신을 미워한다고 생각하자 죽음 이란 녀석이 자살하라고 꼬드긴다. 이때 생명이 나와 이아이가 자살하려는것을 막고 죽음과 생명에 관련된이야기 5개를 해준다. 생명의 귀중함 ,천천희 자라나야되는 이유,...등등 하나하나 따뜻한교훈이 담긴 이야기이다. 많은 사람이 스스로 목숨을 끊고,아이때부터 싸움 놀이를 하는 요즘에 필요한 좋은책 같다.
2부도 생명에 관한 단편이야기들 이다.이 이야기들중 한이야기는 아빠가 다치자 일자리를 뺏기고 가난하게 사는 한남매가 몸을쬐기위해 가져다논 주운연탄의가스에 중독 되어 죽는 이야기이다. 일하다가 다친직원을 내쳐버리는 차가운 세상안에 서로를 아끼며 살아가던 남매가 차디차게 죽어가는 이이야기는 내마음을 울린다. 2부는 세상의 차가움을 담은이야기 2편과 사람이만든 오염된세상을 이야기 주인공을 주인공으로 내세우며 걱정하고 있는이야기1편 공정한 나눔을배우는이야기1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3부는 도깨비를 시작으로한 연극글이다. 도깨비의 방망이를 찾으면서 많은것을 배울수있는 동화이다.
세상과 생명이라는 주제를 이야기로 풀어 술술 책이 읽힌다.사람의 맘을 울리는 이책은 내게 가르침을준 소중한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