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투자 교과서 소액 편 - 대박땅꾼 전은규 훔쳐서라도 배워야 할
전은규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성장의 시대, 저금리 시대를 맞아, 투자를 하기에 정말 쉽지 않은 시기이다. 그래서 그런지, 지난 몇 년간 부동산으로 자금이 많이 쏠린 듯하다. 가계부채가 연일 증가하고 있다는 뉴스를 볼 때마다 이것이 정상인가 하는 생각을 해 보곤 한다. 그런데, 자금력이 풍부하지 못한 개인으로 어떻게 하면 부동산에 투자할 수 있을 까 하는 생각이 늘 머리속을 맴돈다.

그런데, 부동산하면 아파트를 생각했지 토지는 생각해 보지 못했다. 그런데, 이번에 만난 이 책은 토지 투자에 대한 시야를 넓혀주는 책이었다. 토지라고 하면 상당한 재력가들만이 투자가 가능한 것이라는 선입견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 책은 소액투자 중심으로 설명하고 있어 좋았다.

 특히나 맹지에 투자하여 도로를 내는 법이라던가, 주변 땅을 사들여서 토지병합을 통한 지가 상승 등의 방법은 정말 소중한 가르침이었다. 그리고, 각종 양식과 예시들을 통해서 초보자들이라도 쉽게 토지 투자 및 형질변경의 행정절차들을 할 수 있음을 알려주어서 고마운 부분이었다.

 소액투자로 흙수저를 탈출하라는 저자의 말은 정말 강한 울림을 준다. 대규모 투자에 참여할 수 있는 자금이 없는 개인들에게 어떻게 하면 소액으로 투자를 해서 수익을 낼 것인지에 대한 여러가지 사례들이 정말 도움이 되었다.

 수익형 부동산에서 다루는 주택, 수익형 빌라 등에 대한 저자의 지혜도 도움이 많이 되는 부분이었다. 그리고, 전용면적, 공급면적 등이 건물투자의 기본이라는 것들도 도움이 되는 부분이다. 또한 눈에 들어온 부분은 요즘 정말 많이 보게 되는 호텔분양, 정말 투자할 만한 것인가하는 것이다. 아무래도 저자는 이 부분에서는 긍정적이지 않은 듯하다.

 그리고 상가투자의 기본, “항아리 상권에 투자하라에서 항아리 상권이 무엇인지에 대한 이야기와 더불어, 상권 투자에 대한 기본을 배울 수 있는 부분이었다. 개천상권이 아니라 항아리 상권에 어떻게 투자를 할 것인가에 대한 예들도 실려 있어서 좋은 배움이 되었다.

 이 책은 이러하듯 소액투자를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기본을 예기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토지에 대한 투자부분에 많이 할애가 된 책이다. 하지만, 소액투자를 어덯게 할 것인가와 더불어 토지의 형질변경에 대한 이야기는 실제 투자에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는 부분이다. 그리고, 투자하면 좋은 곳으로 선정한 서해얀 지역에 대한 생각도 책의 마지막 부분에 실려 있는데, 이 지역에 투자할 분들은 참고하면 좋을 듯하다.

 정말 소액으로 어디에 투자해야 할 지에 대한 고민을 가진 분들이라면 이 책을 꼭 권하고 싶다. 우선 소액으로 투자할 곳이 있다는 사실을 이 책을 통해서 배우는 것만으로도 책의 값어치는 충분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하면서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