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수익 성장주 투자 - 세계에서 가장 비밀스러운 주식 투자 시스템
마크 미너비니 지음, 김태훈 옮김, 김대현 감수 / 이레미디어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 투자를 하면서 가장 고민되는 부분 중에 하나가 다음 질문이 아닐까 합니다.

가치투자자 vs 모멘텀 투자자

가치투자자라고 하면, 무언가 근사하게 들리고, 모멘텀 투자자라고 하면 투기를 하는 듯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지극히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투자를 오랫동안 이어오면서, 관련 책들을 많이 있으면서, 위와 같은 분류나 대비는 무의미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최근에 읽은 <초수익 성장주 투자>는 이러한 생각에 마침표를 찍어 주었습니다.

책의 원제는 <Trade Like a Stock Market Wizard> 입니다. 저는 사실 원제가 더욱더 마음에 드네요. 스톡 마켓 위저드가 되는 것이 제 드림 중에 하나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이 책의 추천서를 쓴 강환국 저자의 글 중에서 '이익 성장률의 가속화'라는 키워드를 만나게 됩니다. 이 키워드를 보고 이 책을 통해 얻어야 할 인사이트가 무엇인지를 생각하고 책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책의 도입부인 1, 2 장은 투자를 위해 갖추어야 할 마인드 및 경험을 바탕으로 한 지혜의 글들을 들려줍니다. 그 중에서도 다음의 문구는 아주 인상적입니다.

주식시장에서 성공으로 가는 길은 시스템이나 전략에 있지 않다. 그것은 당신의 내면에 있다.

그리고, 이 책의 핵심인 전환점의 시작이라는 부분을 3장에서 만나게 됩니다.

SEPA(Specific Entry Point Analysis) 라는 저자 마크 미너비니가 축적된 지식과 그의 경험을 바탕으로 만든 투자 방식입니다.

이 투자 방식의 다섯 가지 핵심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추세, 펀더멘털, 재료, 매수지점, 매도지점

어쩌면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를 하고 있는 것 같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가 들려주는 '트렌드 템플레이트, 리더십 프로필'은 투자자로서 각자 자신만의 투자 방법을 만들어 갈때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한 힌트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저자는 주식으로 초고수익을 달성하는 것이 목표라면 탁월한 실적으로 자격이 잇는 기업을 포트폴리오에 넣어야 한다고 강권합니다. 그러면서, '영업이익'의 중요성을 이야기합니다. 부동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입지, 입지, 입지' 이듯이, 주식투자에서는 '영업이익, 영업이익, 영업이익' 이라는 말과 함께 말이죠.

책 후반부의 차트 이야기에서 나오는 피봇은 윌리엄 오닐의 투자 기법을 이용한 것 같습니다. 정말 제가 최근에 투자 방법에 적극적으로 접목하는 방법인데 아주 놀랍습니다. 초고수익을 얻기 위해서 필요한 하나의 무기가 바로 이거였구나! 하는 느낌표를 찍게 됩니다.

이 책은 초고수익 성장주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그리고, 이러한 종목에 투자하려면 무엇을 중점적으로 분석하고 준비해야 할 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앞으로 성장주 투자를 통해 수익을 얻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일독을 권하고 싶습니다.

#초수익성장주투자

#마크미너비니

#주식투자추천서

#성장주투자

#모멘텀투자

#시장의마법사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호시우행 2023-06-18 12: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주식투자자들에겐 도움될 도서인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