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 아빠의 21세기형 비즈니스 - 네트워크 마케팅이 미래를 보장해 주는 여덟 가지 이유
로버트 기요사키 & 존 플레밍 & 킴 기요사기 지음, 안진환 옮김 / 민음인 / 201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네트워크 마케팅이라고 하면, 우리나라에서는 다단계로 알려져 부정적인 인식이 강하다. 그런데, 어떻게 암웨이, 뉴스킨은 국내에서도 승승장구할 수 있단 말인가? 이 책이 이야기 해 준다는 네트워크 마케팅이 미래를 보장해 주는 여덟 가지 이유가 궁금해서 손에 집어 들고 읽게 되었다. 저자 또한 익숙한 로버트 기요사키라는 점도 책을 선택하는 데 있어서 거부감이 없도록 했다. 물론 다소 의아하긴 했다. 늘 부동산 투자나 사업을 통한 재정적 자유를 이야기 하던 그가, 갑자기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해서 예기한다니 말이다.

당신의 현재 위치는 어디인가?’를 예기하면서 저자는 자신의 책인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2]에서 소개한 현금흐름 사분면과 가치관을 예기하고 있는데 이는 다음과 같다.

     E  봉급생활자 (Emplyee)   >>> 안정

     S  자영업자 또는 전문직 (Self-employed or Small-business owner) >>> 독립

     B  사업가 (Business owner)  >>> 부의 구축

     I  투자가 (Investor)  >>> 재정적 자유

 정말 저자의 이전 책에서 보았던 것이지만, 지금의 상황에서 다시 보니 새로운 시각으로 대하게 되었다. 그리고 이어서 나오는 사업가의 사고방식에서 저자는 시작할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함을 강조하고 있다. 그러면서 이 책에서 예기하고자 하는 ‘21세기형 비즈니스는 사업의 모든 기초공사는 되어 있으며, 더불어 성공을 기원하는 경험 많은 리더들의 안내도 받을 수 있다고 예기한다.

 그러면서 저자는 우리들로 하여금 통제권을 가질 것을 강권한다. 그렇다면 무엇에 대한 지배권을 가질 것인가? 그것은 바로 통제할 수 있는 수입이 들어오는 원천이다. 그러면서 B사분면으로의 이동을 예기하면서, 이 책의 주제인 네트워크 마케팅의 사업 모델로 우리들을 이끈다.

 그러면서, 저자는 네트워크 마케팅의 여덟 가지 자산으로 다음을 들어서 설명하고 있다.

ü  자산 1. 현실 세계의 비즈니스 교육

ü  자산 2. 자기 계발을 이끄는 유익한 길

ü  자산 3. 꿈과 가치관을 공유하는 친구들

ü  자산 4. 네트워크의 힘

ü  자산 5. 복제와 확장이 가능한 비즈니스

ü  자산 6. 최고의 리더십 기술

ü  자산 7. 진정한 부를 창출하는 메커니즘

ü  자산 8. 커다란 꿈과 그것을 실현할 능력

저자 자신은 네트워크 마케팅 업체에 몸담고 있지 않으며 이를 통해 부를 구축하지 않았다고 말한다. 그러면서 우리들로 하여금 B사분면으로 가는 방법으로 네트워크 마케팅을 안내하고 있는데, 그렇다면 네트워크 마케팅의 가치는 무엇이란 말인가?

제품을 많이 파는 것이란 말인가?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듯이 제품을 많이 파는 것으로 생각하기 쉬운 데,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중요한 것은 수입을 발생시키는 자산이다. 이 자산은 바로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이다. 독립 사업자들로 이루어진 네트워크를 구축하면 비활성 소득을 발생시키는 자산을 얻게 된다는 것이다. 정말 놀라울 따름이다. 네트워크 마케팅을 이런 시각으로 바라보고 접근하다니 말이다.

위의 8가지 자산 중에서 내 관심을 끈 것 중의 하나가 바로 자산3:꿈과 가지관을 공유하는 친구들이다. 저자가 다음과 같이 이를 예기하고 있다.

네트워크 마케팅은 훌륭한 비즈니스 교육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당신에게 없던 새로운 인맥을 가져다 준다. 그것도 같은 곳을 향해 전진하며 당신과 핵심 가치관을 공유하는 사람들 말이다.

 그렇다면 이렇게 네트워크 마케팅의 우수한 점을 알았다면, 과연 어떤 네트워크 마케팅을 골라야 할 것인가? 이에 대해 저자는 ‘18장 현명하게 선택하라에서 그 해답을 제시하고 있다.

  네트워크 마케팅 회사를 선택할 때 제품을 가장 중요한 고려사항으로 삼아서는 안 된다. 네트워크 마케팅 회사가 제공하는 교육과 자기 계발 시스템을 자세히 들여다 보아야 한다.”  

 저자의 전작들에서도 느꼈던 것이지만, 저자는 부자 아빠의 사고방식을 가지고 사업가로써 부를 일굴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면서 우리들도 그렇게 따르면 부자의 길에 이를 것이라고 늘 이야기한다. 그러면서, 기존의 교육방식에 의한 직장인이 되고 이를 통해서 안정을 얻는 것은 재정적 자유를 향해 가는 데 있어서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끊임없이 이야기한다. 이 책에서도 마찬가지다. 하지만, 다른 책들과 다른 것은 이전의 책들이 부동산 투자나 현금 창출을 하는 사업에 대한 이야기였다면, 이번에는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사업가로 향하는 길을 보여주고 있다. 그것도 상당히 자세히 구체적으로 말이다.

 네트워크 마케팅에 조금이라도 관심을 가졌던 분이라면 이 책이 어떤 분야를 선택해야 할 지에 대한 고민을 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