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격 입는 남자 - Gentleman Image Tuning
황정선 지음 / 황금부엉이 / 2014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남자가 꾸미면 주변에서 약간 다른 시선을 받던 시대에서 이제는 그루밍족이라는 말까지 생길 정도의 단연 남성의꾸밈에 대한 이야기와 글들이 많이 만나게 된다. 이러한 글들이나 블로그를 읽다 보면, 매일 같이 정장을 입어야 하는 직장인의 한 사람으로 과연 어떻게 입는 것이 신사의 멋을 살리면서도 시대에 뒤떨어지지않을 것인가 하는 고민을 하게 된다. 그래서 그런지, 이번에만난 책 [품격 입는 남자]는 신사의 멋을 위한 참고서와도같다는 느낌을 받게 된다.


우선 이 책은 슈트에 대한 이야기로부터 시작하고 있다. 직장인이라면꼭 입게 되는 슈트, 그것도 색깔별로 집에 있는 그 슈트에 대해서 말이다.





 이렇게사진으로 실제 슈트를 매칭한 것을 보여주고 있어서, 더욱더 실감이 나는 부분이었다.

 무언가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르겠다면, 이 책에서 보여주는 이러한 예를 활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들었다. 물론 이 책의 저자가 예기하는 그녀의 취향을 꼭 참고하면서 말이다.

 

그리고, 2장은 재킷에 대한 이야기들로 가득하다. 물론 이 곳에서도 어떤 재킷이 있으며, 어떻게 입어야 할까하는 조언을아끼지 않고 있는데, 나의 경우는 정말 유용했다. 매번 정장만입다가 재킷을 하나 걸치려면 무언가 어색하고 그랬는데, 이 부분을 통해 새로운 시도를 해 볼 수 있게되었다.

 



 책을중간쯤 읽다가 만난 그녀의 취향 중에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바로 다음의 글이다.

 “오빠, 남자의 복장에서제일 중요한 게 뭘 거 같아? 정답은 실루엣이야. 그중에서도팬츠의 실루엣이 가장 중요해서 힙 라인을 예쁘게 보이는지 어떤지가 오빠의 전체 실루엣을 결정짓는다고 생각하면 돼….(중략).. 바지는 엉덩이에 맞춰서 사야 보기 좋은 옷이야….(하략)…




우와..정말 바지 살 때 꼭 입어보고 엉덩이에 맞추어서 사야겠다는생각이 들게 만드는 부분이었다. 그런데, 지난 주말 바지살 때 이를 유념하면서 구입했는데, 어떨지 아직 모르겠다. 그녀에게물어봐야 할까 보다.


 이책은 슈트, 재킷, 셔츠,코드, 니트, 카디건, 팬츠 등의 옷에서부터 악세서리인 가방, 시계, 벨트 등에 이르기까지 남성이라면 착용하게 되는 모든 것에 대해서 예기해 주고 있다. 모든 것에 대해 하나 하나 설명하고, 꼼꼼히 여성의 시각에서 대화하듯이알려주고 있어서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무엇보다도 저자의 디자인적인 감각이 돋보이는 책이라는 생각이많이 들었다. 정말 이 책은 남성의 시각으로 바라본 신사의 멋이 아니라, 여성의 시각으로바라본 남자에 대한 책이었으며, 그래서 그런지 신선했다. 그리고, 재미있었다. 책 중간 중간에 있는 그녀의 취향은 정말 고개를 절로끄덕이게 되는 이야기들로 가득해서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