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을 바꾼 기적의 습관 - 내 안에 있는 성공 DNA를 끄집어내어 극대화시키는 행동 습관 35가지
문충태 지음 / 중앙경제평론사 / 2014년 3월
평점 :
품절


인생을 살아가다 보면 좋은 습관 길들이기가 참으로 어렵다는 것을 많이 느끼게 된다. 금연, 금주를 비롯하여 아침일찍 일어나기, 규칙적인 운동하기 등 ... 이루 말 할 수 없는 많은 것들을 결심을 하지만 실행은 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얼마나 많은가!

 그런데, 인생을 바꾸어 주는 기적적인 습관들은 과연 무엇이기에 이런 책이 나왔단 말인가? 그것도 [하루 1분]이라는 책으로 만났던 저자 문충태님의 책이니 호기심 반 기대반으로 읽게 되었다. 그런데, 역시나 이 분의 책은 잡으면 놓기가 힘들다. 책을 잡아서 2시간여만에 다 읽고 말았으니 말이다. 하지만, 책에 담긴 것들을 소화하는데에는 좀 오랜 시간이 걸릴 듯 하다.

 우선 이 책은 총 5장으로 구성되어져 있으며, 35가지의 습관에 대해서 예기하고 있다.

처음으로 만나게 되는 '1장. 생각놀이에서 기적은 시작된다'에서 7가지의 습관을 만나게 된다. 그 중에서 가장 인상적인 것은 "두 개의 심장 융합 습관"이었다.생각의 사각지대를 인식하고, 이에 빠지지 않게 하기 위해 생각을 말랑말랑하게 하는 훈련을 하라는 저자의 말이 감사한 부분이었다. 융합의 시대를 맞이하여 우리가 갖추어야 할 자세를 예기해주고 있다.

 그리고, 2장 R&D(Roadmap & Development) 에서는 또 다른 일곱가지의 습관에 대해서 예기하고 있다. 여기서 꼭 습관으로 만들었으면 하는 것은 단연 '마스터 플랜 활용 습관' 이다. 정말 인생 로드맵을 다시 짜는 계기가 되었다. 물론 이 책을 단숨에 다 읽고 나서 다시 한번 읽으면서 펜과 종이를 가져와서야 인생 로드맵을 그려보긴 했지만 말이다.

 3장은 콘텐츠 혁신에 대해서 예기하고 있는데, 나만의 이야기를 어떻게 만들 것인가에 대해서 깊이 있게 생각해 보는 시간을 만들어 준다. 이 장에서 꼭 기억하고 싶은 부분은 "선택과 집중 습관"이다. 단점을 버리고 장점을 집중 개발하라는 저자의 지혜를 배우게 되는 부분이다.

 4장은 도전을 즐길 것을 예기하는 장으로 '도전And습관, 도도주의 습관, 시련 극복 습관 등'을 예기하고 있다. 이 중에서 가장 마음에 담고 싶은 것은 '뒷김 키우기 습관'이다. 용두사미가 되지 않고 끝까지 힘을 발휘해서 일을 성취해야 함을 강조하는 이 부분은 우리들이 명심해야 할 부분이 아닌가 한다.

 5장은 이미지쇼로 기적은 완성된다라는 명제로 '날마다 땡큐 습관, 무한 리필 습관, 먼저 망가지기 습관, 마법의 주문 외우기 습관' 등을 예기하고 있다. 이 중에서 언어에 대한 부분을 예기하는 '언어 융합 습관, 플러스 언어 습관'은 정말 평소에 말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깨우칠 수 있는 부분이었다.

 이 책을 통해서 소중한 이야기들을 많이 들을 수 있어서 좋았으며, 이 책이 들려준 35가지의 습관들 중에서 몇 가지 만이라도 나의 몸에 익힐 수 있다면 좋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은 가볍게 읽을 수 있으나, 다 읽고 나서 자신에게 꼭 갖추어야 할 습관을 예기하는 부분은 다시 한 번 정독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