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포메이션 - 인생을 바꾸는 긍정적인 질문
노아 세인트 존 지음, 정호영 옮김 / 이책 / 2014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자기계발 서적이라고 하는 장르로 출판되어지는 책들은 정말 많다. 하지만, 읽고 나서 오래 기억에 남는 책은 많지 않은 것 같다. 그런데, 우리들이 읽는 대부분의 성공학 관련 책들을 생각하보면, “나폴레온 힐의 성공학 노트”, “존 맥스웰의 사람은 무엇으로 성장하는가등과 같은 부류를 생각하게 된다. 아니면, “시크릿 법칫”, “끌어당김의 법칙”, “패턴등과 같이 자신이 원하는 바를 지속적으로 생각하면 우주의 무언가가 응답을 해서 이루어 준다는 식의 책이거나 말이다. 그런데, 이러한 책을 읽으면 정말 부자가 되고 성공을 하게 되는 것인가? 하는 의문을 가지게 되지 않은가!

 그런데, 이 책은 이러한 생각으로부터 출발한 책이었다. 저자 자신도 위와 같은 책들을 읽고 열심히 살았지만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을 당시, 샤워를 하면서 갑자기 든 생각으로부터 어포메이션이 시작되었다고 저술하고 있다.

 그런데, 정말 왜 우리는 전통적인 성공학 관련 서적들을 읽고 나서 부자가 되거나, 성공한 사람이 되지 못하는 것일까? 이에 대해서 저자는 빌리프 갭이라는 표현을 사용하여 설명하고 있다. 전통적인 성공학 서적들을 읽으면서도 우리들은 믿지 않았다는 것이다. 실제로 그것이 이루어질까? 하는 생각을 가지면서 책을 읽었으며, 이를 통해 빌리프 갭은 더욱더 커졌다는 것이다.

 그럼 이러한 갭을 메울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저자는 이것을 잃어버린 조각이라는 표현을 빌어서 사용하고 있는데, 결국에는 어포메이션이 이 조각이 된다. 인생을 풍요에 이르게 하는 한 조작으로 어포메이션을 설명하고 있다. 어포메이션을 설명하기 위해 저자는 힘이 나는 질문과 힘이 빠지는 질문을 대비하여 설명하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로부터 받은 편지를 공개함으로써 신뢰성을 높이고 있다.

 이렇게 어포메이션이 무엇인지를 설명한 다음에 본격적으로 어포메이션 기법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설명하는 것이 바로 이 책의 핵심이라고 할만한 2부이다. 어포메이션은 다음의 4단계로 구성되어져 있다.

1단계:질문하기 à> 2단계: 어폼하기 -à 3단계: 수용하기 à 4단계: 행동하기

내가 보기에 가장 중요한 단계가 어폼하기가 아닌가 한다. 어폼한다는 것은 기존의 생각을 버리고, 이 책에서 예기하는 어포메이션의 본질을 이해하고, 자신에게 끊임없이 왜라는 질문을 던지는 것이니 말이다.

 그리고, 3 부에서는 인생을 위한 어포메이션에 대해서 다음과 같은 분야별로 예기하고 있다.

-       건강과 행복에 관한 어포메이션

-       돈과 부에 관한 어포메이션

-       자신감을 키우는 어포메이션

-       일과 직장생활에 관한 어포메이션

-       사랑과 친밀감에 대한 어포메이션

-       가족과 인간관계에 대한 어포메이션

-       두려움을 극복하는 어포메이션

-       나쁜 습관을 극복하는 어포메이션

 

위에서 예기되는 각각이 정말 의미를 가진다고 생각이 되어지며,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들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게 되는 부분이었다. 그리고, 각각의 부분에 실린 왜로 시작하는 여러 질문들이 정말 삶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긍정적인 생각을 가질 수 있는 부분이었다.

 마지막으로 다음 단계로 도약하기에서 저자는 자신의 이야기와 더불어 28일안에 더 풍요로운 삶 만들기를 권하고 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삶의 전환점을 만들었다는 것을 들려주고 있다.

 이 책은 저자가 서문에 써 두었듯이, 빠른 시간 안에 읽어 버릴 수 있는 책은 아니다. 책 중간 중간 스스로를 돌아보고 생각을 하는 시간을 가져야 하며, 질문에 대한 답변도 써야 하기 때문이다. 자신의 삶을 다시 돌아보고 전환점을 찾고자 하는 이들에게는 정말 유용한 책으로 생각되어지며, 나 또한 이 책을 통해 스스로를 돌아보고 생각하는 폭을 넓힐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