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원 퀘스천 One Question - 내 인생을 바꾸는 한 가지 질문
켄 콜먼 지음, 김정한 옮김 / 홍익 / 2013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제목부터가 상당히 흥미로운 책이다. <내 인생을 바꾸는 한 가지 질문 원 퀘스천> 이라는 이 책의 제목의 원제는 무엇일까 궁금하여 찾아보니, <One Question: Life-changing answer from today’s leading voice> 였다. 원제에서 보듯이 이 책은 사회 각계 각층의 지도자로부터 얻은 답변들을 통해서 삶의 어떤 부분을 변화시킬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책이다.
이 책의 시작은 나에 대해서 생각해 보는 시간인 듯 하다. 제일 먼저 만나게 되는 존 맥스웰에게 저자는 어떻게 해야 더 늦기 전에 자신의 자리를 찾을 수 있을까요? 라고 질문을 던진다. 이에 존 맥스웰은 자신의 아버지가 들려준 이야기인 “네가 가장 잘할 수 있는 한 가지를 찾아서, 그것에 집중하도록 해라” 라는 말과 더불어 “당장 하고 싶은 그 일을 주저하지 말고 시작하십시오.”라는 답변을 해 준다. 이 답변을 통해 저자는 ‘열정+재능=나의 자리’라는 심오한 공식 하나를 우리들에게 일깨워주고 있다.
이러하듯이 이 책에는 수많은 명사들과의 인터뷰를 통해서 얻은 삶의 지혜들을 살펴볼 수 있다. 정말 그 하나하나가 소중한 것들이었다. 삶에 있어서 가지게 되는 질문이나 부딪히게 되는 난제들에 대해 가장 적합할 만한 분들에게 질문을 통해서 답을 얻어낸 것을 담고 있는 책이다.
소통, 신념, 기회, 비전, 꿈, 실패, 공포, 거절, 비판, 극복, 리더십, 감사 등의 수많은 화두를 가지고 삶의 모습 하나 하나를 비추면서 지혜의 말들을 전하는 수 많은 leading voice 의 생생함을 이 책을 읽다 보면 느낄 수 있었다.
보통 삶의 지혜를 담고 있는 책들은 지난 역사 속의 명언이나 고전의 어려운 문구에서 그 뜻을 찾고자 하는데 반해, 이 책의 저자는 오늘날 우리 곁에 있는 명사들로부터 그들이 지금의 삶에 이른 지혜를 얻고자 질문을 하고 있다. 정말 질문의 중요성을 깨우치게 되고, 그러한 질문들에 대답하는 명사들의 삶을 엿볼 수 있어서 좋은 책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