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이 행복해지는 긍정의 심리학
로버드 D. 아이셋 지음, 이문영 옮김 / 소울메이트 / 2012년 5월
평점 :
절판


 현대인들에게 있어서 행복이라는 의미가 무엇인지를 생각해 보게 만드는 것들은 너무나도 많이 있는 듯 하다. 역설적이게도 행복하지 못하기에 힐링이라는 단어에 열광하고, 자신의 아픔을 누군가가 보듬어 안아 주길 바라는 것이 아닐까!

 이러한 생각을 하면서 행복은 과연 어디서 오는지에 대한 생각을 하곤 했는데, [내 인생이 행복해지는 긍정의 심리학]이라는 책을 통해서 그 해답을 얻은 듯 하다. 이 책에서 저자는 행복, 그것도 지속 가능한 행복에 대해서 예기하고 있다. 이러한 행복은 사물을 보는 사고방식에서 출발한다고 저자는 예기하고 있다. 그러면서 책의 앞부분에 두 소녀가 롤러코스트라는 동일한 사물을 보고 다른 생각을 하는 것으로부터 우리들이 느끼는 감정에 의해서 행복에 이를 수 있음을 예기하고 있다.

 저자는 이 책에서 부정적인 감정보다 긍정적인 감정을 통해서 행복에 이를 수 있음을 예기하면서, 스스로를 긍정적인 감정으로 이끌고 갈 수 있어야 한다고 지속적으로 예기하고 있다. 어린 시절 겪은 좌절과 아픔이 성인이 되어서도 행복한 삶을 이루는데 방해 요소가 된다면, 이를 받아들이고 스스로를 보듬어 안을 수 있는 용기도 필요함을 예기하고 있다.

 긍정을 예기하는 책은 참으로도 많이 있다. 특히나 자기계발서의 대부분은 긍정적인 시각을 가져서 성공에 이르는 것에 대해서 예기를 하는데, 이 책은 이런 성공에 대한 예기가 아니라 행복에 대한 예기하는 것이 다르다. 또한 심리를 바탕으로 한 행복에 대해서 예기한다는 것이 새로운 접근법이었다.

 또한 이 책에서는 나를 보살피면 남에서 더 베풀고 덜 원한다는 것을 저자가 말하고 있는데, 이를 위한 자기 보살핌의 습관도 꼭 가져야 습관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통해 사물이나 환경을 바라보는 시각을 긍정적으로 유지함으로써 지속적인 행복을 만들어 가는 것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더 없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자기 자신과의 대화가 필요할 때, 그리고 행복이 무엇인지 생각하기도 어려울 때 이 책과 함께 한다면 긍정적인 감정을 끌어올리는 지혜와 더불어 행복으로 가는 길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해 보면서 주변의 분들에게 추천을 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