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워야 움직이고 미쳐야 내 것이 된다 - 10년 후 후회하지 않는 인생
김병완 지음 / 서래Books / 2013년 1월
평점 :
품절


점점 더 힘들어지는 삶의 그늘 속에서 우리네 청춘들이 너무나 아프다고 예기하고, 어디로 나아가야 할 지 모른다고 방황하는 모습이 가득한 지금의 대한민국의 모습, 여기저기서 힐링과 따뜻한 위로의 말들을 건네지만, 그것을 들을 때뿐, 그 다음에는 현실로 돌아와서 컵밥도 이제는 못 먹게 되었다고 푸념하는 누군가의 목소리를 들어야 하는 지금, 우리는 어디로 향해서 나아가야만 한단 말인가!

 이러한 자조 섞인 한숨과 더불어 무언가를 하기엔 이미 늦은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우리들을 지배하고자 할 때, 이 책의 내용 하나 하나를 읽으며, 자신이 지금 두려워 할 것이 실패나 나이를 먹는 것이 아니라, 세월을 낭비하고 헛되이 보내는 것임을 인식하고, 무언가 뚜렷한 목표를 세우기 위해서 노력해야 함을 생각할 수 있었다.

 삶의 목표를 무엇을 이루는 것에 두지 않고,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에 대해서 두게 된다면, 지금 이 순간 우리들이 가장 소중하게 생각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생각도 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어서 무척이나 고마운 책이었다.

 이 책의 내용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오늘날 많은 스펙을 쌓기 위해서 노력하는 청춘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다. “남과 다르다는 것이 당신의 최고의 경쟁력이다. Number One 보다는 Only One 을 추구해야 한다이다. 우리 모두 각자 유일한 존재이기에, 자신만의 삶의 스토리를 만들어 간다면, 언젠가는 자신이 원하는 곳에 이를 것이다.

 저자가 이 책의 최고의 요체라고 말한 다음 부분은 정말 가슴에 담아 두고 싶은 구절이었다.

 “10년 후 후회하지 않는 삶을 살고 싶다면, 최소한 10년 동안 가슴 설레는 목표를 가지고, 그것을 향해 열정을 품고 꾸준히 한 걸음씩 나아가야 한다.”

 이 책을 통해서 긍정 에너지를 많이 받아 들일 수 있어서 무척이나 좋았기에, 지금 실의에 빠져 있거나, 앞으로 나아가던 길에서 잠시 벗어난 분들이라면, 이 책의 긍정에너지를 통해서 다시 일어나서 힘차게 앞으로 나아갈 수 있을 수 있기를 빌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