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 인생을 바꾸는 10초
김종춘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2년 12월
평점 :
품절
우리나라만큼 정말 많은 자기계발서들이 출판되는 나라가 있을까 싶을 정도로 많은 관련 서적들이 쏟아져 나오는데, 이런 책들이 독자들의 선택을 받는 것도 쉽지 않은 것 같은데, 저자의 전작인 [소심불패]에서 받은 강력한 인상으로 인해서 이 책 [내 인생을 바꾸는 10초]도 살펴보게 되었다. 그런데, 10초? 정말 10초에 인생이 바뀐단 말인가? 어떻게? 무슨 글로? 이것 참 정말 황당한(?) 제목이 아닌가? 다른 책들을 보면, ‘이거 해라 저거 하지 마라’하면서 참으로 많은 내용들을 우리들 보고 하라고 하는데, 이 책은 고작 10초를 투자하라니 말이다.
그래서 이 책에서 왜 10초를 예기하는지 살펴보니, 우리가 소위 트위터로 서로 주고 받는 글들이 정말 짧은데, 이렇게 짧은 글들을 통해서 우리의 뇌를 깨우고 심장을 건드려 삶을 바꾸자는 것이 이 책의 주제이자, 의도였던 것이다. 아~~ 하는 감탄사와 더불어 이 책을 읽어 내려 간다. 사실 읽는다기보다는 정말 눈팅한다는 것이 맞을 지도 모르겠다.
지하철에서 출퇴근하면서 읽기에도 좋고, 엘리베이터나 누군가를 기다리면서 읽기에 더 없이 좋은 책이었다. 사실 이 책을 읽는데 몇 일이 걸린 것은 이런 방법으로 책을 읽었기 때문이다. 아마 한 자리에 앉아서 이 책을 읽는다면, 1시간 정도 소요하면 다 읽을 것이다.
이렇다고 책의 내용이 결코 무시할 정도로 가볍지 않다. 정말 살아가면서 우리들이 성공을 위해서 알아야 할 습관, 행동, 생각 등에 대해서 좋은 글들로 전해 주고 있다. 수 많은 글들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문구는 “프로는 관찰한다” 였다. 이 글을 읽은 이후, 같은 직장의 동료들 뿐만 아니라, 윗사람까지 관찰하는 습관이 생겼다. 그리고 주변에서 일어나는 소소한 일들을 관찰하고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작은 책이지만 그 내용이 정말 작지 않은 책, 바쁜 현대인들이 읽기에 정말 좋은 책으로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