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기하지 마라 한 번뿐인 인생이다 - 당신의 인생을 변화시킬 지그 지글러의 긍정 메시지
지그 지글러 지음, 박상혁 옮김 / 큰나무 / 201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 어느 때보다 자기계발 관련 서적들이 쏟아져 나오는 시기이다. 매해 연말이나 연초가 되면 새로운 계획을 세우기 위해서나 마음을 다시 다잡기 위해서 서점을 찾아서 금연관련 서적이나 건강, 그리고 꿈이나 희망 등을 예기하는 자기계발 관련 서적들을 들고는 어떤 책을 읽어야 올해는 좀 더 나은 한 해로 보낼까하고 고민을 하게 된다.

 이렇게 2013년 새해에 만나게 된 책이 바로 [포기하지마라, 한 번뿐인 인생이다]라는 책이었다. 저자가 지그 지글러라는 점도 끌리긴 했지만, 무엇보다 제목이 눈에 들어왔다. 우리는 너무나 쉽게 포기해 버리진 않는지 자신을 한 번 돌아볼 필요가 있지 않은가하는 생각이 들도록 만들었기 때문이다. 지그 지글러의 전작인 [정상에서 만납시다]를 읽었던 그 감동과 기억으로 이 책을 접했다. 이 책은 지그 지글러의 전작에서 볼 수 있었던 에피소드들도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이 책의 의미를 반감시키지는 않는다.

 이 책은 오늘날 바쁜 현대인들에게 책 전체를 읽어야지만 그 의미나 생각의 사유를 즐길 수 있는 책과는 달리, 각 단락, 한 에피소드마다 그 의미를 부여하고, 독자가 자신의 삶에 비추어 스스로 해답을 찾아가거나 용기나 자존감을 회복하도록 이끌어 주고 있다. 무엇보다도 지하철이나 출퇴근 시간, 엘리베이터 안에서 잠시 잠시 시간을 내어서 읽기에도 더 없이 좋은 구성으로 되어 있다. 물론 퇴근 후 늦은 밤, 조용히 책상에 스탠드 불빛만을 의존해 이 책에 집중하는 것도 좋은 책이고 말이다.

 이 책은 나에게 있어서 최근에 읽은 자기계발서들 중에서 생각이 나는 책으로 꼽히며, 이 책을 통해서 올 해 초에 가졌던 지금 현재 나아가고 있는 나의 모습에 대한 의구심과 더불어 점점 소진되어 가던 열정에 다시 한 번 불을 부칠 수 있는 계기를 가져다 주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의 한 구절을 인용하면서 이 책에 대한 감사의 글을 마친다.

 성공은 일시불로 구입할 수 없다. 할부로 날마다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내 마음에 동요가 일고 마음속에서 원해, 정말 원해, 정말 정말 원해! 라고 외쳤다. 그 소리는 매일 오후면 들렸고 떨쳐버리려 노력할수록 커졌다 솔 벨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