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스몰캡 업계지도 - 숨겨진 가치주가 한눈에 보이는
이데일리 & 우리투자증권 스몰몬스터팀 지음 / 어바웃어북 / 2012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참으로 다사다난했던 2012년을 보내면서, 올 한해 주식 시장을 돌아보면서 느껴지는 것은 그 어느 때보다 테마주가 많았으며, 테마주에 투자한 개미투자자들의 대부분은 막대한 손실을 입었다는 것과 더불어, 삼성전자의 독주와 더불어 중소형주 장세가 시장을 이끌었다는 것이다.

 이러한 추세가 2013년 내년에도 이어질지는 알 수 없지만, 정말 중소형주에서 우리들이 익히 알지 못했던 숨은 진주가 있지 않을까하는 마음이 들어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정말 다양한 분야의 중소형주를 다루고 있었는데, 무엇보다도 책의 구성이 돋보이는 것이 종목만을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그 산업분야가 어떻게 구성되어져 있으며, 향후 시장규모는 어떠하며, 그와 연관된 국가의 경제상황이 어떠한 가에 대해서까지 하나 하나 집어주고 있어서 참으로 고마운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우선 ECO, GREEN, ENERGY 라는 테마로 스몰캡 접근의 첫 장을 열고 있는데, 여기서 다루는 것들로는 ‘2차전지, 그린카, 풍력, 원자력, 태양광, 탄소배출저감, 물 산업, 천연가스2012년도 한 해에도 이미 다루어졌던 테마들이지만, 이렇게 속 시원하게 분석한 책은 처음으로 접하는 듯 하다. 우선 2차전지의 시장규모가 65조원으로, 이 시장과 관련된 것들이 어떤 것들이 있으며, 유망한 종목은 어떤 것이 있는지를 하나하나 설명해 주고 있어서 좋았다. 올 한해 어떻게 보면 시련을 겪은 태양광 주식들에 관해서도 미래 성장 가능성으로 접근하면 좋은 매수 기회를 주고 있는 것이라는 생각을 가지게도 해 주었다.

 이렇게 에너지 분야에서 다음으로 우리들에게 보여주는 것이 “SMART Technology” , 이와 관련된 산업으로 스마트 디바이스, LTE, IPTV, AMOLED, LED, 시스템 반도체 등을 예기해 주고 있다. 여기서 스마트폰과 관련된 연관 산업이 어떻게 이루어져 있으며, 내년에도 이 분야가 성장을 이룰 것임을 주목한다면, 어떤 종목에 투자를 해야 할 지를 점쳐 볼 수 있었다.

 이러하듯, 이 책은 산업과 종목, 그리고 현재의 트랜드의 종목을 연결시켜 투자자들이 투자를 하기에 앞선 공부를 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고 있는 책으로 그 활용도가 더 없이 높다고 할 수 있겠다. 한 해가 가기 전에 꼭 읽어볼 만한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