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텍스 - 관계에 대해 당신이 이해할 필요가 있는 모든 것!
에스더 힉스 & 제리 힉스 지음, 유영일 옮김 / 나비랑북스 / 2012년 11월
평점 :
품절


끌어당김의 법칙(Law of Attraction)이라고 구글에 치면, 이와 관련된 다양한 동영상 중에서 에스더 힉스의 강연이 정말 눈에 띈다. 그래서 에스더 힉스와 제리 힉스가 저술한 책들을 찾아서 보게 되었다. 그러다 보니, 끌어당김의 법칙, 머니룰을 읽고는 매일 매일 감사하는 마음과 더불어 이 우주에는 풍요의 법칙이 있으며 이를 인정하고 원하는 것을 끌어당기면 이루어진다는 마음에 대해서 생각해 보게 되었다. 그런데 최근에 볼텍스라는 이름의 책이 출간되어서, 이 책은 또 무엇인가하는 생각으로 서문을 읽다 보니, 이 책이 끌어당김의 법칙시리즈 중 세 번째 책이며, 머니룰이 두 번째 책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으며, 그래서 그런지 더욱더 흥미가 생겼다.

 이 책의 표지에 관계에 대해 당신이 이해할 필요가 있는 모든 것이라고 되어 있어서, 아마도 이 책이 한 사회에서 인간이 관계를 이루어감에 따라 필요한 지혜나, 어떤 인간관계를 맺는 데 대한 사례들로 이루어져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했는데, 이러한 인간관계들 중에서도 짝을 만나서 그 짝과의 관계를 어떻게 이루고, 아이에 대해서는 어떻게 관계를 가질 것인가에 대한 것과 우리들이 만나는 사람, 보는 것을 비롯한 모든 것들에 대해서 어떻게 관계를 맺어야 할 것인가에 대해서 들려 주고 있었다.

 책을 읽으면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은 완전한 동반자언약이라고 하면서 함께 살아가기 위해서 남녀가 할 수 있는 언약을 소개하는 부분이었다. “우리가 이 결혼생활로 나아가는 데 있어 내가 기대하는 것은, 우리 두 사람이 모든 점에서 만족스러워하는 일입니다. –중략함께 멋진 시간을 보내는 한, 함께 지내도록 합시다.” 라는 이 선언문은 많은 것을 생각하게 했다.

 이 책에서 이미 예기하고 있듯이 이 책에서 우리들에게 가장 전하고자 하는 가장 강력한 메시지는 삶은 당신들에게 멋진 여행이 되기로 예정되어 있었습니다.” 인데, 정말 이러한 마음가짐을 가진 다는 것이 얼마나 삶을 변화시킬까하는 의문을 가질 때마다 이러한 질문에 대해서 책 중간 중간에 대화형식으로 그 답을 해 주고 있어서 고마웠다.

머니룰에서 보았던 풍요와 긍정의 법칙을 느끼고 이를 가슴 속에 지속적으로 간직하려고 노력했다면, 이 책을 읽고는 볼텍스, 근원을 느끼고 그 곳으로 가기 위해서 항상 기분 좋은 일들을 생각하고, 우리들이 맺고 있는 물질적 관계 속에서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 지에 대한 지혜를 배울 수 있었다. 삶의 풍요와 긍정, 그리고 근원에 대한 생각을 해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준 책으로 기억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