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브랜드로 승부하라 - 성공하는 사람만이 아는 인생 경영 4법칙
조연심.이장우 지음 / 21세기북스 / 2012년 9월
평점 :
품절


최근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빌로드 차트 2위까지 오르는 등의 전대미문의 빅 이슈를 보면서, 정말 예전과 같으면 이러한 일이 가능하지 않았을 것 같은 데, 정말 한국의 음악이 세계에서 통하는 순간을 만끽하면서 이제는 한 개인이 하나의 브랜드이자, 회사가 되었구나 하는 것을 생각해 보게 된다.

점점 더 사회가 분화되고, 인터넷의 발달로 인해 예전 같으면 상상할 수 없었던 일들이 현실로 일어나는 요즘, 개인의 브랜드화가 얼마나 중요한 것인가를 필립 코틀러의 [퍼스널마케팅]을 읽으면서 느꼈지만, 다소 현학적이고 서양의 사례들을 대부분이었기에 읽는 내내 다소 지루함과 더불어 가슴으로 받아들이기에 부족했다면, 이번의 책 [퍼스널 브랜드로 승부하라]라는 책은 두 공저자가 이미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한 대가들이기에, 감히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 예기할 수 있으며, 또한 한국의 정서에 맞추어 한국적으로 풀어서 예기해 주고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사실 ASK 라는 세 단어로 요약될 수 있는데, A Attitude, S Story, K Knowledge 로 영어 단어의 뜻 그대로, 태도, 이야기 그리고 지식을 가지고 개인 브랜드를 만드는 것에 대해서 예기하고 있다. 먼저 태도에서는 감사일기를 쓰고, 꿈을 공유하고 좋아하는 일을 하라등의 예기를 통해서 개인이 자기 자신을 바라보는 태도, 그리고 그 속에서 무엇을 할 것인가를 알아가는 데 시간을 투자할 것을 예기하고 있는데, 이 중에서 정말 마음에 와 닿는 것은 매일 매일 감사할 5가지를 적는 감사일기와 손안의 마시멜로를 놓아라에서 말하는 S 곡선을 그리고 나아가는 삶의 방향에서 언제나 올라가는 곳에서 안주하면, 그 다음은 내려가는 길이기에, 안주하지 말고, 지금 자신이 가진 마시멜로를 놓고, 다른 것을 향해서 도전할 수 있는 정신을 강조하고 있는데, 정말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하는 부분이었다.

 그리고 스토리에서는 자신만의 스토리를 만들기 위해서 동사형 목표를 통해 실행력을 높이고, 책을 쓰고, 소통하고, 이러한 것들을 통해서 자신만의 이야기를 통한 브랜드를 구축하는 예기를 하고 있으며, 지식부분을 예기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지금의 사회에서 SNS를 적극 활용해야 함을 예기하고, 회복탄력성에 대해서 예기하고 있는데, 여기에서 회복탄력성은 이것을 주제로 한 [회복탄력성]이라는 책이나 [아이의 공부두뇌] 등에서 알고 있는 부분이긴 했지만, 정말 개인이 브랜드를 구축함에 있어서 하나의 중요한 부분임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퍼스널 브랜드에 대한 생각을 다시 한 번 할 수 있었던 책으로 기억되며, 왜 앞으로 퍼스널 브랜드를 구축해야 하는 지에 대한 당위성과 더불어 방법에 대한 사항까지 한번에 읽을 수 있는 책이었다라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은 다양한 분야의 책들에 대해서 각각의 이야기를 하면서 언급하고 있는데, 정말 이 책 한권을 읽음으로 인해서 여러 권의 책의 알맹이를 뽑아서 읽을 수 있는 책으로 또 다른 매력을 가진 책으로 권할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