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에 지친 당신을 위한 투자 플랜 B - 주식투자 실체를 알고 접근하라!
김동하 지음 / 황금가지 / 2011년 11월
평점 :
절판


연말연초가 되면 지난 한해 동안 어떤 펀드들이 수익률 상위에 이름을 올렸는지, 어떤 에널리스트가 베스트한 투자관련 보고서를 내 놓았었는지와 어떤 운용사가 정말 운용을 잘 했는지 등을 언론상에서 보고 있다 보면, 개미투자자의 한 사람으로서 과연 나의 투자성적이나, 다른 투자자들의 성적을 어떨까 하면서 생각해 보게 되는데, 그럴 때마다 투자성적은 시원치 않은 것이 현실이며, 그러하기에 투자를 하면서 원금이 조금씩 줄어가는 것만큼이나 투자를 계속해야 하는가에 대해서 생각을 하게 되곤 한다. 이런 환경을 대별하듯이 이 책의 제목이 주식에 지친 당신을 위한 투자플랜 B”라는 것이 정말 마음에 와 닿는다. 그래서 이 책에서는 주식 투자가 아닌 다른 투자방법을 알려줄 것이라는 생각으로 이 책을 집어 들었다면 그 기대는 여지없이 깨지고 말 것이다.

 이 책은 우리 나라 주식 시장의 어두운 부분들인 작전주, 테마주 등과 더불어 명동 사채 시장의 큰 손들이 어떻게 주식 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지와 더불어, 경영자의 지배구조가 어떻게 시장에 작용하는지 등에 대해서 정말 실감나게 예기해 주고 있다. 이러하듯이 이 책은 투자를 하면서 여태 알지 못했던 부분들에 대해서 예기해 주고 있는데, 여태 투자를 하면서 이해하기 힘든 일을 겪었던 분들에게는 그것을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투자의 세계에 아직 발을 들여 놓지 않은 분들에게는 얼마나 한국 주식 시장이 어려운 곳이며, 어떤 부분들을 조심해야 할 지에 대한 생각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주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면서, 꼭 읽고 넘어가야 할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사실 이 책은 뭐 거창한 투자기법이나 어떤 비밀스러운 종목 발굴 등을 예기하는 책이 아니라서 크게 부각을 받지 못할 수도 있지만, 투자에 있어서 잃지 않는 것이 출발점임을 생각한다면, 이 책을 통해 잃지 않는 지혜를 배울 수 있다면 그것으로도 이 책의 가치는 빛나리라는 생각이 든다.

그러하기에, 주변에 투자에 실패를 한 분들이나, 이제 투자의 정글에 들어오고자 하는 이들에게 이 세계가 어떤 정글이며 어떤 강자들이 있는지를 알고 들어올 수 있는 하나의 안내서로써 이 책을 읽어보길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