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 상한가 매매기법 - 이런 차트가 상한가 간다!
조용 지음 / 이레미디어 / 2011년 11월
평점 :
절판


정말 주식투자를 하면서 상한가를 잡아본다는 것은 누구나가 꿈꾸는 일이지만, 실제로 상한가 매매를 잘 하는 고수를 주변에서 찾아보기는 어렵다. 그러하기에 이 책의 저자가 예기하는 상한가 매매기법이 너무나도 솔깃한 것이 사실이다.

 이 책은 보통 주식투자의 고수들이라고 자청하는 이들이 인터넷이나 포털사이트에 카페 등을 만들어서 유료도 종목을 찍어주는 그런 형태의 상한가 매매기법이나 상한가 따라잡기 매매기법을 알려주는 것은 아니다. 이 책은 철저히 상한가가 출현하기 전에 매수하여 먼저 기다리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이러한 기법을 소개하기 위해 저자는 2010년에 출현한 상한가 5,500여개를 분석하여 상한가가 빈번하게 일어나는 패턴을 분석하고, 이러한 패턴에 맞추어 먼저 매수하여 기다리는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정말 이 책에서 분석하고 제시해 주는 방법들은 너무나 주식시장에서 적용하기 쉬워서 실제로 해 보면 어떨까하는 생각을 절로 하게끔 만든다.

 물론 투자에 있어서 대박보다는 잃지 않는 투자를 해야 한다는 투자의 원칙을 생각해 보게 되지만, 이 책은 보통 상한가 따라잡기 등의 책에서 무조건 예기하는 기법이 아니라, 어떠한 테마의 종목들이 어떻게 움직였고, 앞으로 어떻게 움직일 것인가를 생각해서 미리 매수하여 기다릴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책 제목만을 보면 너무나 투기적인 기법에 대한 서적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다 읽고 나서는 정말 투자의 또 다른 분야를 접한 것 같아서 좋았다. 어떠한 투자기법도 각 개인의 투자기법으로 바꾸어서 시장에서 투자에 나서야 하기에, 이 책을 또 다른 하나의 참고서로 이용하면 자신만을 투자기법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