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포인트 - 선택과 결정의 힘
마이클 유심 지음, 안진환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10년 9월
평점 :
절판


오늘날 우리는 살아가면서 순간 순간의 선택을 해야 하는 삶을 영위하고 있지 않은가? 이러한 때 고포인트라는 책이 출간된 것은 우연이라기보다는 필요에 의해서 탄생되어진 듯한 책이다.
수많은 결정의 순간에 어떠한 것을 우선시 하고, 어떤 결정적인 포인트에서 무언가를 하느냐에 따라서 삶의 방향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목숨, 또는 국가적인 차원에서의 문제까지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이 책의 여러 사례를 통해 알게 된다.
이 책은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많은 이들에게 선택의 순간을 어떻게 대처해야 하며, 그럼으로써 얻어지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진지하게 예기하고 있다.
처음 책을 넘기면서 다소 생소한 느낌이 들 수도 있으리라는 생각이 드나, 그것이 바로 우리들이 평상시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을 저자가 예기하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책을 읽어가면서 들게 된다.
최근에 많이 출간되고 있는 선택과 관련된 서적, [크리에이티브 초이스] 등과 비교해 볼 때 와튼 스쿨의 경영학 교수인 저자의 시각에서 보여진 “선택과 결정”의 힘에 대한 지혜를 이 책을 통해서 얻게 된 것은 이 책을 읽은 또 다른 즐거움 이었다.
이런 서적의 단점이라면 조금은 학문적으로 저술되어져 독자들이 읽기 어렵고, 그 주제에 다가가기엔 다소 모호한 점이 없지 않아 있다는 것인데, 이 책은 그런 점을 생각해서 출간되어진 듯하다. 독자들에게 쉽게 다가오기 위해 노력한 흔적이 책 여기저기서 발견되며, 그러하기에 쉽게 주변의 분들에게 권할 수 있었다.
지금 선택과 결정을 내려야 하는 순간에 있는 분들에게 이 책을 통해 더욱 발전된 선택을 하실 수 있으리라는 첨언을 드리며, 일독을 권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