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크리에이티브 초이스 - 언제나 최선의 답을 찾아내는
호리우치 고지 지음, 이재화 옮김, 류랑도 감수 / 교보문고(단행본) / 2010년 8월
평점 :
절판
일상생활 속에서 참으로 많은 선택을 하고, 후회하고 다시는 이런 선택을 하지 않아야 겠구나 하는 생각을 하면서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저자 호리우치고지는 후회없는 인생을 위한 창조적 선택의 비밀을 밝힌다면서 이 책을 우리들 앞에 들고 나왔다.
정말 하루하루 선택을 하면서 살아야 하는 우리들에게, 가끔은 인생에 있어서 중요한 일들이 될 수 있는 일들을 결정함에 있어서, 어떻게 양자택일이 아닌 다른 선택의 방법을 모색할 수 있단 말인가하는 의문점으로 이 책을 읽기 시작해, 책을 잡기 시작한지 4~5시간 정도만에 다 읽을 수 있었던 책으로, 이 책은 우리 일상 생활에서 일어날 일들을 에피소드로 사용하면서 우리들에게 어떻게 하면 창조적 선택을 할 수 있을 지에 대한 방법을 제시해 주고 있다.
크게 이 책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져 있다.
1. 먼저 목적에 집중하라
2. 논리력과 직감으로 선택의 폭을 넓혀라
3. 우연과 용기의 힘을 믿어라
4. 즐기면서 자신의 이야기를 창조하라
5. 정답은 목적에서 찾아라
구성에서 알수 있듯이 이 책은 선택의 기로에서 먼저 목적을 생각하고, 그 목적에 따라서 선택의 폭을 넓혀서 양자택일의 그런 방식이 아닌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면서 창조적으로 선택하도록 독자들에게 권하고 있다. 항상 목적에 관심을 가지고 선택의 방향을 생각하다 보니, 우연과 용기의 힘도 믿게 되며, 이를 통해 현명한 실패도 해 보고, 눈앞의 위험도 일부러 감수해 보면서 자신만의 크리에이티브 초이스의 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 책을 읽고 난 다음에 오늘날 급변하는 사회에서, 방대한 지식의 양으로 인해 어떤 것들을 선택해서 우리 삶에 유익하게 사용할 것인가에 대한 생각을 할 때, 인생의 중요한 기로인 취업, 이직, 전공선택의 문제 등에 있어서 이 책을 통해 창조적인 선택을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 본다.
또한 일과 아이들과의 시간, 가족과 회사 등의 두 가지 선택의 기로에서 창조적 선택을 통해 선택의 폭을 넓혀, 두 가지 모두다 최선을 다하는 삶을 살아가면서, 항상 긍정적이고 발전적인 모습으로 삶을 영위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든다.
우리는 일상을 살아가면서 얼마나 많은 선택의 기로에 서는지 모른다. 그래서 이 책을 읽을 기회를 얻은 독자로서 이 책의 고마움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되며, 이 책을 주위의 분들에게 권해본다. 이 책을 통해 현재 고민해야 할 선택의 기로에 있거나, 아니면 앞으로 닥칠 선택의 순간에 좀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다면 이 책의 값어치는 정말 대단한 것이리라 여겨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