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의 대열에 올라서라 - 양극화가 대세가 된 시대 이 흐름을 놓치지 않아야 삶이 풍요롭다
박연수 지음 / 아라크네 / 201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부자가 되고 싶어하며, 부를 이루는 지혜를 배우기 위해 수많은 사람들이 강연회나 주식투자기법을 배우기 위한 투자설명회 등을 참석하면서 자신의 시간과 돈을 투자하고들 있다. 그런데 이 책은 어쩌면 그 어떤 강연회나 투자설명회에서 해 줄 수 없는 예기들을 독자들에게 알차게 해 주고 있다.
양극화 시대라는 말을 들으면서, 점점더 부자는 부를 축척하고, 가난한 사람들은 점점더 가난해 지는 시대, 가난한 사람은 부를 이룰 기반조차 만들기 힘든 시대에 접어든 지금, 우리가 부자의 대열에 올라서기 위해선 무엇이 필요한지 이 책의 저자는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다.
우선 부자들의 마인드를 알아야 부를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음을 강조하고 있다. 소비에 대한 욕구를 다스려라에서는 청담동에서 볼 수 있는 풍경 – 외제차에 명품으로 치장한 젊은이들이 만원에 한잔을 호가하는 커피를 마시며, 호화로운 시간을 보내는 – 을 예기하면서, 이 시대 젊은이들의 소비에 대한 욕구에 대해 예기하며, 부를 이루기 위해선 소비에 대한 욕구부터 억제하며, 지출보다는 모으는 것에 대한 관심을 기르라고 조언하고 있다. 부자들이 부를 이룬 한 방법 중에 시대의 흐름을 읽어 빨리 그 새로운 시대에 적응하고, 그 시대에 맞는 부를 이루는 방법에 대해 지금과 같은 저금리 시대에 어떻게 해서 부를 이룰 것인가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독자들과 같이 하고는 그 다음으로는 경제지식으로 무장할 것을 당부하며, 또한 정말 믿을 만한 네트워크를 만들어서 부를 이루는 망을 구축할 것을 강조하고 있다.
그리고 다음 장에서는 부자가 되는 첫걸음으로 금융상품에 대한 지식을 언급하며, 우리가 익히 알고 있었거나 아니면 몰랐을 금융 상품들에 대해 상세히 설명을 해 주며, 이러한 금융지식이 부를 이루는 첫걸음이 됨을 강조하고 있다.
창업이 부를 이룬다라는 장에서는 부자는 대부분이 자영업자이며, 이런 자영업자, 창업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자세, 또한 창업에 있어서의 비용관리 등을 예기하며, 프랜차이즈 창업을 통한 창업은 수익을 얻기가 어려우니, 스스로 자신이 개척하는 창업을 할 것을 예기하고 있는 부분은 동감이 가는 부분들이었다.
끝으로 주식시장을 눈여겨 보라는 부분에서는 사상유례가 없는 초저금리의 시대에서 물가상승률보다도 낮은 은행 예금금리로는 이제 더 이상 부를 유지하기도 힘든 상태임을 언급하면서, 주식 시장을 눈여겨 볼 것을 당부하며, 매수 포인트의 중요성과 더불어 어떤 주식들을 관심있게 봐야 할 지에 대해 예기하면서, 또한 전체 자산의 포트폴리오에 대해서도 자세히 예기하고 있다.
이 책은 사회 초년생에게 정말 어울린 만한 책으로, 소비보다는 저축을, 그리고 그 저축을 잘 하기 위한 금융지식의 무장과 더불어, 청년백수가 넘쳐난다는 현실 속에서 새로운 트랜드를 읽어 자신만의 길을 가는 창업이 부를 이루는 또 하나의 길이 될 것임을 생각해 볼 수 있었기에 더욱어 그러하다. 또한 현재 직장인으로서 부를 축척해 나가고 있는 이들에게는 어떻게 부를 관리하고, 앞으로 다가올 새로운 시대에는 어떤 것들이 각광받을 것인가에 대한 생각을 끊임없이 하라는 저자의 조언이 가슴에 새겨지는 부분이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