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 차트 스윙ㆍ데이ㆍ스캘핑 기법 - 이 한권으로 가장 위력적인 중 단기 매매기법을 마스터한다!
조용 지음 / 이레미디어 / 201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문에 앞서라는 부분에서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바를 모두 다 말해주고 있는 이 책은 정말 주식 투자를 함에 있어서, 큰 그림을 그리고 단기매매나 데이트레이딩을 하는 기법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더불어 저자의 오래된 노하우가 숨겨져 있었다.
우선 이 책의 가장 큰 틀에 들어가는 머리말에 있는 것을 정리해 본다.
1. 성공투자를 하고 싶다면 바닥과 천장을 알아야 한다.
2. 바닥과 천장에서는 어떤 일들이 일어나는가
3. 먼제 추세를 파악하고 매매 전략을 세워야 한다.
1) 월봉, 주봉으로 먼저 대세를 파악
2) 각 업종 차드로 상승, 하락, 횡보 업종을 파악
3) 30분봉으로 단기 추세를, 5분봉으로 당일 추세를 파악
4) 30분봉, 5분봉에 기초하여 매매 전략을 세워라.
4. 매수 종목 선택이 승률 90% 좌우한다.

이런 큰 전제를 두고, 이 책의 저자는 상승장, 하락장, 횡보장에서의 투자 방법을 차트를 예를 들어 설명해 주고 있다. 그 설명이 간단하다 하나, 그 속에는 저자가 지난 10년 이상을 주식 시장에 있으면서 쌓았던 노하우가 녹아 있었다. 또한 데이트레이딩이나 스캘핑 투자를 위한 차트를 보는 방법, 매수와 매도 시점에 대한 설명 또한 이 책의 가치를 느끼게끔 해 주었다.
이 책은 기술적 기법의 가장 상세한 부분을 다룬다고 해야 할 것만 같다.여태 보아왔던 기본적 분석을 통한 가치 투자의 기법이나, 투자자들의 심리를 근거로한 기술적 분석 기법이나, 아님 모멘텀 투자자들의 기법 등, 여러가지 기법을 접해 보았지만, 이 책에서 서술하는 차트 하나하나에서 보여주는 것만큼 명쾌하지는 못했었다.
이 책은 주식투자의 입문서로서는 좀 부족해 보이나, 투자의 길을 들어선 이라면 누구나 한 번씩 읽어봐야 할 책으로 보인다. 무엇보다도 큰 그림, 어디가 바닥이고 천장이며, 추세를 보고 투자해야 한다는 저자의 경험에서 우러나는 혜안은 가히 마음 깊이 새겨두고 투자의 지침으로 곁에 둘만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