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움직이는 요리사
KMA 지음 / 원앤원북스 / 2009년 10월
평점 :
품절


정말 오래간만에 책을 열고 나서 단숨에 읽어 내려간 책이었다. 뭐랄까, 이 책은 읽기 시작한 다음엔 잠시라도 쉴 수 없도록 하는 어떤 매력이 있다. 책을 다 읽고 나선 주인공들의 면면히 어떻게 내 주변의 사람들과 비슷한지, 나는 이 책에 나오는 인물 등 중에 누구인지? 이런 저런 생각을 하게 만드는 책이었다.
몽블랑이라는 레스토랑의 흥망성쇠, 그리고 부활을 통해 이 책이 예기하고자 하는 바는 아마도 성공을 향해 나아가는 인간의 삶을 예기하고 싶지는 않았는지 모르겠다. 우리들 모두는 성공을 향해 나아가면서 지난날의 자신의 모습은 반추하지 않고, 현재의 성공에만 안주하여 머무르지 않는가! 그러다 한 순간의 부주의나 실수로 인해 끝없는 추락을 한 이유에야 무엇이 잘 못되었는지를 찾으려 하지만, 그 이유조차도 알 수 없는 그런 암흑에 빠지지 않는가?
정말 이 책을 읽고 난 다음 내 자신이 어떻게 현재의 자리까지 왔으며, 어떻게 이런 모습으로 있는지 또 앞으로 어떻게 나아갈 지에 대한 생각을 해 보도록 해 주었다. 팀원들에게 어떤 팀장의 모습이 되어야 할 지, 또한 어떻게 팀원들과 팀의 비전을 공유하고, 같이 나아가야 할 지를 고민하게 해 주었다. 단순히 레스토랑에 대한 책이 아닌, 요리사에 대한 책이 아닌, 뭐랄까 조직을 이끌어 가야 하는 팀장이나 리더들에게 경종을 울리는 책이었다.
이 책은 나 자신을 돌아보게 해 주었을 뿐만 아니라, 팀원들과의 관계를 어떻게 가져가야 할 것인가에 대한 해답을 찾을 수 있는 키를 주었다. 가볍게 책장을 넘길 수 있으면서, 그 책장의 무게가 점점 더 쌓여 가슴 속 깊은 곳에 커다란 무언가를 만들게 하는 이 책을 이 세상의 모든 팀장들에게 권해 봅니다.
우리 회사 팀장들에게 우선 권해 봐야 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