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중혜 - 내 손안의 지식은장도
SERICEO 콘텐츠팀 엮음 / 삼성경제연구소 / 2009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우선 책의 저자가 있는 것이 아니라, sericeo 콘텐츠팀의 엮음이라는 것이 새로웠다. 또한 책의 구성이 무수히 많은 책들 중에 정말 CEO 들에게 필요한 지식 및 지혜를 얻을 수 있는 책들을 선별하여, 또한 그 책들 속의 내용을 간추려 한 권의 책이 완성되었다는 것 또한 이 책의 매력이다. 뭐랄까, 어느 CEO의 서재에 꼽힌 책들의 정리본이랄까? 아님, 정말 책을 좋아하는 사람의 개인 독서노트와도 같았다. 이와 비슷한 책으로 “만보객 책속을 거닐다”라는 책이 생각이 났다. 하지만 수중혜는 그 책 읽기를 아무래도 바쁜 CEO를 위해 제작되었다는 느낌이 드는 것이, 느린 책 읽기를 말하는 “만보객 책속을 거닐다”와는 달리, 그 흐름이 빠르고 간결하면서도, 그 속에 수 많은 지혜를 담고 있다.
설득심리라는 책 속의 지혜를 거쳐, 미래를 읽는 기술에선 앞으로 다가올 미래의 키워드를 얻고, 게으른 백만장자에선 어떻게 백만장자가 되는 지에 대한 길을 보여주고, 건강 토크에서는 건강에 대한 상식을 예기해 주며, 문화의 장에서는 클래식, 와인상식 등을 알려주며, 휴가 때 읽을 책, 마음을 사로잡는 명언, 건배사까지, 어른들이 모르는 10대들의 언어에 이르기까지 그 방대함 또한 마음에 드는. 이 책은 정말 그 구성에서 하나의 조그마한 백과사전과도 맞먹는다. 이 책이 나오기까지 수많은 분들이 공부하면서 느꼈을 열정과 그 부지런함이 절로 나를 고개 숙이게 한다.
이 책은 책상에서 제일 가까운 곳에 두고, 마음이 혼잡스러울 때, 스트레스 받을 때, 회식이 있는 날 건배제의를 해야 할 때, 젊은 친구들을 만나서 예기해야 하는데 이야기 소재가 마땅치 않을 때 활용해도 될 것만 같다.
이 책이 서재의 제일 잘 보이는 부분을 차지할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어 보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