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반 혁명 - 10살, 젊음을 유지하는 사람들의 비밀 시간을 되돌리는 몸의 혁명!
안현우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중년의 나이를 넘기고 보니, 건강에 대한 도서나 정보를 자주 찾아서 보게 됩니다.

무엇보다 매일 매일 달라지는 신체의 시계가 느껴지는 시기가 다가오니, 더욱더 그러합니다.

그런데, 시간을 되돌리는 몸의 혁명이라는 문구를 담은 표지가 인상적인 책을 최근에 읽었습니다.

바로 안현우 한의사님의 <태박혁명>이라는 책입니다.

우선, 책의 구성을 살펴보겠습니다.

1장. 신이 내린 묘약

2장. 갱년기와 태반 요법

3장. 야간뇨, 요실금과 태반 요법

4장. 허리 디스크와 태반 요법

5장. 척추관 협착증과 태반 요법

6장. 목 질환과 태반 요법

7장. 어깨 질환과 태반 요법

8장. 팔꿈치 질환과 태반 요법

9장. 무릎 질환과 태반 요법

책의 시작은 "최정상 국개대표선수의 체력 유지 비밀은?"이라는 질문으로 시작합니다.

이 질문에 대한 해답은 대한민국 농구 국가대표였던 서장훈 선수의 이야기에서 비롯됩니다. 그는 선수 시절에 체력 유지를 위해서 1년에 50번씩 태반주사를 맞았다고 고백했다고 하네요. 정말 태반은 강력한 생명력을 지니고 있으며, 한의학에서는 태반을 '자하거'라고 한다고 저자는 설명을 해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하거는 약침과 한약재 등으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고 부가 설명도 해 줍니다.

왕과 귀족들도 애용했으며, 동의보감의 허준도 반해버릴 정도로 자하거는 신비로운 효능을 많이 가지고 있다는 설명을 해 줍니다.

정말 자하거를 몰랐던 저에게는 아주 새롭고, 신비로운 정보들이 가득합니다.

태반은 생명 유지의 중심에서 시작해 재생과 회복, 면역과 미용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건강을 지켜부는 소중한 자원

태반을 설명하는 위의 글이, 왜 지금 태반혁명이라는 키워드를 가지고, 한의학에서 자하거를 자세히 알아봐야 하는지를 일깨워줍니다.

이렇게 태반, 자하거의 유래를 설명한 다음 저자는 각 증상별로 태반 요법을 어떻게 할 것인지를 하나씩 일러줍니다.

'갱년기, 야간뇨, 요실금, 허리 디스크, 척추관 협착증, 목 질환, 어깨질환, 팔꿈치 질환, 무릎 질환' 등 다양한 질환에 태반 요법을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 것인지를 사례와 함께, 자세히 알려주고 있어 무척이나 좋습니다.

그 중에서도 허리디스크 증상이 있는 환자분에게 태반 요법을 해서, 넉달 뒤 체중을 10kg 이상 감량하고, 허리와 다리에 통증도 완전히 사라지게 했다는 부분이 가장 인상적이었습니다. 저도 가끔 허리 통증으로 인해 병원에 가서 물리치료를 받곤 하거든요. 그런데, 태반 요법을 통해 체중감량과 더불어, 허리 및 다리 통증이 사라지게 할 수 있다니, 정말 놀랍습니다.

그리고, 하루의 대부분의 시간을 컴퓨터 앞에 앉아서 일하게 되는 사무직의 경우, 거북목 및 어깨 질환을 많이들 앓게 되는데, 태반 요법으로 이러한 증상도 완화시키거나 치유할 수 있다니 이것 또한 놀라웠습니다. 근처에 이런 치료를 하는 한의원이 있다면 바로 달려가 보고 싶을 정도입니다.

태반치료사례에서 가장 인상적인 말은 환자의 다음 말이 아닌가 합니다.

수술 없이 좋아질 수 있을 줄은 몰랐어요.

정말 수술 없이 현대인이 많이 앓고 있는 질환이나 증상을 치유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그런데, 이런 생각에 대한 해법으로 제시한 태반 요법! 정말 수술 없이 여러 질환들을 치유할 수 있다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자는 자신이 운영하는 한방병원에 내원하는 60대 환자분들을 진료하면서 얻은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이 책에서 자하거의 효능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정말 실제로 자하거가 무엇인지도 이 책을 읽기 전에는 몰랐습니다. 이 책을 통해 자하거가 동의보감에서부터 언급된 우리나라의 명약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책을 다 읽고는 저와 주변 지인들의 증상과 비슷한 부분에 있어서는 정말 이 책의 어떤 부분을 자세히 소개해 주고 싶은 마음이 생깁니다. 가까운 한의원에 가서 자하거에 대해서 물어보고, 저의 증상에도 효과가 있는지를 확인해 봐야 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